엑셀(Excel), 1개 셀에서 한줄씩 내려쓰고 싶다면

 얼마전에 한글(HWP) 파일을 PDF 로 변환하는 방법 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요즘 문서작업을 많이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 적이 있죠? ^^ 이번에는 약간 종목(?)을 바꿔서 MS Office 의 "엑셀(Excel)" 에 대한 내용 중 하나를 간략하게 다뤄볼까 합니다. 역시나 같이 문서 작업을 하는 지인이 질문했던 내용인데 의외로 요긴해 하실 분들이 많으실 듯 하네요. 앞으로는 이렇듯 실생활에서 많이 쓸만한 정보도 포스팅으로 자주 다룰 생각입니다 ^^


 본문에서 다룰 내용은 다름이 아니라,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한 셀안에 글을 한줄 또는 그 이상으로 내려써야 할 경우(텍스트 줄바꾸기)가 있죠? 저 같은 경우는 표에서 단위 등을 입력할 때 그런식으로 많이 쓰는데요. 실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많이 쓰일만한 기능인데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하여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엑셀, '텍스트 줄바꾸기' 단축키

▼ 일반적으로는 아래 이미지처럼 셀에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그 셀의 내용이 입력 완료되고, 다음 셀에 내용을 입력하게 되는데요.


▼ 1개의 셀 안에서 줄을 바꿔가며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Alt + 엔터(Enter)" 단축키만 기억하시면 되겠네요 ^^


▼ 위 단축키를 활용하면 아래와 같이 1개의 셀에서 줄을 바꿔가며 텍스트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단축키가 아니더라도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긴한데요. 개인적으로 문서작업은 어떻게든 마우스에 손을 대지 않고 빠르고 간편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하다보니 ^^;;; 참고로 본문에서 이미지들은 '오피스 2010' 을 기준으로 소개했지만 다른 버전에서도 사용 가능한 단축키입니다.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엑셀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1개의 셀에서 줄을 바꿔가며 텍스트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몰랐던 분이라면 본문을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