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파일을 PDF 로 바꾸고 싶다?!

 요즘 문서 작업을 많이하다보니 한글 등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같이 작업하는 지인 중 한분이 한글(HWP)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고 싶은데 어떤 유틸을 써야하냐며 질문을 하시더군요.
 사실 예전에는 컨버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한글 파일을 변환하긴 했지만 한글 2007, 한글 2010 등은 별도의 유틸이 없더라도 PDF 파일로 변환할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문서 작업을 거의 안해서 관련하여 몰랐던 분들이나 앞으로 이용하게 될지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그 방법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HWP 파일, PDF 로 변환/저장하기!

 참고로 예전에 문서 파일을 전자책으로 만들어 활용하려면? 이라는 포스팅에서 PDF 변환 유틸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만화책 등과 같은 것을 변환하면서 몇번 써봤던 유틸인데 한글 파일도 지원이 되긴 하지만, 괜시리 PC 에 뭘 더 설치하고 하는게 싫은 분들은 한글(HWP)의 내부 기능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 '한글 2010' 을 기준으로, [파일] 메뉴에서 [PDF로 저장하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해당 문서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 혹시 '한글 2007' 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도구 아이콘을 찾아서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한글 2007 이라고 무조건 위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2007 인데 PDF 변환/인쇄 기능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한글과 컴퓨터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최신 버전으로 설치한 후 살펴보세요.
 혹시 도구 아이콘이 없는 분이라면 인쇄 메뉴에서 PDF 인쇄를 선택하셔도 가능합니다. 관련해서 변환하는 방법들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시면 쉽게 접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아래는 한글 2010 에서 PDF 로 변환 저장하는 과정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어렵지 않죠? ^^ 이제 한글(HWP)로 작업한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싶다면 유틸 등을 이용해서 번거롭게 하지 마시고 내부 기능으로 간단하게 해결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