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을 하면서 포털사이트 등에 게재되어 있는 기사들을 잘 살펴보시면, 거의 대부분의 언론사의 기사에서 트위터(Twitter)와 관련된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트위터 계정이 있어서 그 버튼을 눌러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사를 트위터에서 리트윗(RT) 하게 되는데요. 이 리트윗을 통한 효과는 엄청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가 어떤 기사를 리트윗했는데 A 를 팔로우한 사람이 1만명이라면? 1만명 모두가 그 내용을 보진 않겠지만 1/3만 보더라도 약3천명, 그 3천명 중에 누군가가 다시 RT 를 하고 이 과정이 반복된다면...??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특히 트위터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 파급 효과가 엄청나다보니 트위터에서 리트윗이 많이 되길 기대하는 건 당연한 이치일 겁니다.

 이렇듯 RT 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다 보니, 트위터를 이용하는 유저들도 어떤 기사가, 어떤 내용의 글이 리트윗(RT)이 많이 되었는지 궁금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를 파악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제 베타뉴스를 접해보니 이와 관련된 좋은 정보가 있더군요.

> 기사 원문 : 리트윗 (RT) 많이 된 기사 보여주는 '트윗링크'

 언론사별 또는 카테고리별로 리트윗(RT)이 많이 된 글을 그 순서대로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포스팅을 트위터에 게재하는 분은 자신의 글도 검색해서 얼마나 리트윗이 되었는지 알 수 있더군요 ^^

리트윗(RT) 많이 된 글 / 기사 파악하기

 "트윗링크" 라는 서비스인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바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트윗링크 : http://www.tweetlink.kr/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종합, 경제, 스포츠/연예, IT, 블로그/카페, 게임, 포털/검색, 비디오/UCC] 로 구성된 분야별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보시면 되겠죠?

▼ IT 분야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그 중 일부만 스샷 처리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는가 싶어 기사를 RT 했는데 바로 반영이 되진 않더군요.



▼ 블로그/카페 분야가 있길래 살펴보았는데... 아쉽게도 티스토리는 아직 없는 듯 합니다 ^^;; 텍스트큐브와 이글루가 반영되어 있더군요. 카페는 다음 카페만...



▼ 혹시나 싶어 검색박스에 liverex 를 입력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잘 보여지네요 ^^ 참고로 한글 트윗도 잘 검색된다고 합니다.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보고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RT 가 많이 되었다는건 그 시점에서 이슈화된 중요한 내용이라고 봐도 무방할 겁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이런 흐름을 파악해서 자신의 블로그 주제에 맞는 좋은 소재를 얻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또는 이슈화되는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해주기도 할테구요. 앞으로 "트윗 링크" 서비스에서 지원하는 사이트가 좀 더 다양해지길 기대해 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