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홈페이지 및 국내 이통사, 뉴아이패드 국내 출시 언급

 뉴아이패드가 출시된 후 지난달 말부터 국내에서 4월에 뉴아이패드가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끊임없이 등장했었는데요. 전파인증과 관련된 소식도 얼마전에 전해지면서 이런 소문에 신빙성을 더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은 Apple.com 에서의 공식적인 공고가 나오기 전까지는 말 그대로 루머일 뿐이죠?! 

 이런 흐름 속에 드디어 뉴아이패드(The New iPad)의 국내 출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및 SKT 와 KT 측 소개에 의하면 '4월 20일' 부터 국내에서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전작인 아이패드2 와 거의 비슷한 시기에 뉴아이패드도 국내에서 출시가 되는데요. 앞으로 아이폰5 등도 이런 추세로 국내에서 출시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듭니다.

 국내에서 출시가 시작되면 한동안 수 많은 개봉기와 발열 관련 테스트 후기가 쏟아져 나오겠네요 ^^


New iPad Arrives in South Korea ... This Week

▼ 아래는 애플 홈페이지에 소개된 뉴아이패드의 국내 출시 일정과 관련된 내용 중 일부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한국 외에 브루나이, 크로아티아, 우루과이 등 11개국에서 4월 20일부터 뉴아이패드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4월 27일에는 콜롬비아, 인도, 남아프리카 공화국, 태국 등에서도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 이런 소식에 맞춰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국내 이통사인 SKT 와 KT 도 트위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단, 블로그를 통해 지금까지 소개했던 것처럼 4G LTE 모델의 경우 주파수 등의 이유로 국내에서는 3G 사용만 가능합니다. 뭐 이제는 다들 아시는 내용이죠? ^^

▼ 각 이통사에서 요금제를 끼고는 어떤 가격으로 출시가 될지 정확히 발표되진 않았지만, 애플 코리아에서 공개한 아이패드 3세대(뉴아이패드)의 가격은 전작인 아이패드2 에 비해 전체적으로 2~3만원 정도 인하된 듯 합니다. 

 참고로, 작년에 애플스토에어서 아이패드2 를 처음 판매할 때 가격은 와이파이(WiFi) 버전은 16GB 64만원, 32GB 77만원, 64GB 89만원이었습니다. WiFi + 3G 제품은 16GB 79만원, 32GB 92만원, 64GB 103만 9천원이었구요. 

 뉴아이패드의 국내 출시를 기다렸던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 이제 곧 뉴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을 몸소 체감하실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미 뉴아이패드를 애용하고 있지만 국내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등이 궁금하여 4월 20일이 기다려지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