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Polaris Office 탑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이유 중에는 언제 어디서든 회사 업무 등을 연장해서 간편하게 문서를 편집하거나 처리하기 위함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회사에서 문서 작성, 회계 등의 업무를 수행할 때 한글(HWP)을 비롯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Word), 파워포인트(PPT), 엑셀(Excel)을 가장 많이 사용하시죠?

 갤럭시S2 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Polaris Office 를 이용하면 PC 환경에서 활용되는 Word, Sheet, PPT(Powerpoint) 등 여러 형태의 문서들을 모바일 환경에서 자유롭게 열람하고,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Polaris Office 내에서 워드, PPT 등 문서를 바로 생성할 수도 있고, Box.net 이라는 웹 스토리지 사이트를 통해 웹상에 특정 파일을 두고 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즉, 갤럭시S2 가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특히, 보통 이런 기능이 가능한 어플의 경우 대부분 유료인 점을 감안해 본다면... 위와 같은 기능을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분들에게는 기본적으로 Polaris Office 가 탑재되어 있는 갤럭시S2 가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갤럭시S2 에 탑재되어 있는 이 Polaris Office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Polaris Office, 사용 방법 및 활용기

▼ 어플을 실행하면 보시는 바와 같이 메뉴들이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내 파일' 메뉴를 선택하면 탐색기를 통해 핸드폰 내에 저장된 문서 파일을 읽어들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상단 메뉴 중 왼쪽 제일 끝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워드 문서, 시트 문서, 슬라이드 문서를 새로 만들 수 있는데요.


 PC 에서의 그것과 사용 방법 등은 큰 차이가 없어 활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래도 조금이나마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해서 동영상을 하나 첨부합니다.

▼ 아래는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시트 문서 만들기를 통해 간단하게 합계를 구하는 과정을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엑셀을 몇번 활용해 본 분들이라면 얼마나 직관적으로 잘 만들어졌는지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다음으로, '웹 파일' 메뉴를 통한 활용 방법인데요. 아마 Polaris Office 를 적극 활용하는 분이라면 이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 기능은 Box.net 에 계정을 만들어야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들은 계정을 생성한 후에 어플내에 해당 계정을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혹시 Box.net 이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쉽게 드랍박스(Dropbox)를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참고로 Box.net 에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직접 웹상에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 PC 에서 Box.net 에 접속한 장면입니다. 계정이 없는 분들은 [Sign Up] 메뉴를 클릭한 뒤 계정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한지라 본문에서 관련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계정을 생성하셨다면, [Files] 메뉴를 통해 각종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와 같이 웹에서 문서를 업로드하면 바로 동기화가 되어 Polaris Office 에서도 문서 읽기 및 편집(수정)이 가능해 지는데요.

▼ 웹상에서 업로드한 워드(Word) 문서 파일이 바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해당 파일을 탭하면 우측 이미지와 같이 문서 읽기가 가능해 집니다.



▼ 이제 로딩이 완료된 문서를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할텐데요. 갤럭시S2 자체에서 키패드를 통해 편집을 해도 되겠지만, 본문에서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통한 편집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전문적으로 업무용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통해 이런 작업을 하는 경우가 더욱 많을테니 말이죠.

▼ '웹 파일' 메뉴에서 문서를 로딩한 후 블루투스 키보드로 편집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웹 파일 메뉴에 표시되는 문서 파일을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삭제, 파일 이름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어떤가요? 지금까지 갤럭시S2 에 탑재되어 있는 Polaris Office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제법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앞서서도 언급했었지만, 보통 이런 기능을 담고 있는 어플들이 유료로 제공되는 점, 언어가 영어로 구성되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본다면 기본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다가 한글로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상당한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능이 엇비슷하다고 생각한다면 조금이나마 사용하기 쉬운 것이 좋을테니까 말이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