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구름빵', 아이패드용 어플로 등장

 아이패드를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이를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이들의 교육 등을 위한 것인데요. 실제로 주변 지인 중에도 보면 그림 그리기, 동화 전자책 등등과 같은 다양한 어플들을 설치해서 아이들고 함께 활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최근 정말 대단한 전자책 어플이 출시되었더군요. 아마 자녀가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시리라 생각되는데 베스트셀러 동화인 "구름빵" 아시죠?


 창작동화 구름빵을 원작으로 한솔 교육과 한글과 컴퓨터가 공동 기획하고 개발하여 아이패드용 전자책 앱(Apps)으로 출시하였더군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지난 2004년 출간된 후 전세계 50만권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동화라고 합니다.

 무료라면 정말 좋겠지만 $5.99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좀 비싸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조카에게 보여주려고 구매하여 이용하다보니 과연 그 가격에 걸맞는 어플이다 싶더군요. 사실 막상 이용하다보니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가 않았습니다. 매 화면마다 다양한 인터렉티브 효과하며 정말 잘 만들었다 싶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라고 아이패드용 어플 '구름빵' 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이패드용 전자책, '구름빵' 을 즐겨보니

 > 구름빵 : http://itunes.apple.com/kr/app/id417349417?mt=8

[주요 기능]
- 한글/영어로 읽고 듣기 : 한국어와 영어를 직접 들으면서 읽을 수 있습니다.
- 같이 읽기 : 전문 성우가 한국어/영어로 직접 읽어줍니다.
- 혼자 읽기 : 나레이션 없이 아이 혼자 직접 읽을 수 있게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 들려주기 : 전문 성우가 함께 읽어주고 페이지는 자동으로 넘어가
                아빠, 엄마 도움 없이 아이 혼자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 퍼즐 맞추기 : 구름빵 장면을 12조각/20조각 퍼즐로 맞출 수 있는 게임입니다.
- 색칠 놀이 : 구름빵 장면이 스케치되어 있는 도화지에 직접 색칠하고 화면을 확대하여
                 세밀하게 칠할 수 있습니다. 색칠한 그림은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스케치 없는 빈 도화지에서 색칠할 수도 있습니다.
- 빵 만들기 :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구름빵, 치즈케익, 초쿄케익 등 여러 케익을
                 만들 수 있는 게임입니다.
- 다양한 인터렉티브 효과 : 구름빵 장면장면마다 재미있고 신기한 인터렉티브 효과가 있어
                                   책읽기에 흥미를 더해줍니다.

 위 링크 및 소개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현재 지원하는 언어는 한글과 영어뿐인데요. 아이들에게 영어까지 흥미있게 익힐 수도 있을 듯 합니다.

▼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같이읽기, 혼자읽기, 들려주기 모드를 선택하여 내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모드에 대한 설명은 위 소개글로 대체하겠습니다. 저는 조카에게 같이 읽기로 보여줬는데 성우가 읽어주고 하니 상당히 좋더군요. 아이도 흥미를 갖고 말이죠 ^^

▼ 내용 중간중간에 보면 좌측부분에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색칠 놀이, 퍼즐과 같은 게임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동화책의 내용 이외에도 다양한 흥미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색칠 놀이에 대한 부분 중 일부입니다.

01

▼ 아래는 퍼즐 맞추기 게임 중 일부의 모습입니다.

01

▼ 또한, 앞서 잠시 언급했지만 대부분의 페이지마다 다양한 인터렉티브 효과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손으로 터치하여 조작(?)할 수 있는 재미도 가미되어 있더군요.


 보아하니 아이들은 퍼즐이나 색칠보다 이런 부분을 더 즐기고 재밌어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 하단의 반원 모양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등이 가능한 메뉴바가 나타납니다. 이를 이용해 동화 자체를 감상하는 것 외에도 바로 빵 만들기와 같은 게임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빵 만들기 부분에 대한 캡쳐는 본문에서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너무 많이 이미지로 소개하면 앞으로 즐기실 분들의 재미가 반감될 듯 하여... ^^;;

▼ 마지막으로 아래는 한컴에서 소개하는 유투브 영상입니다.

 

 애니매이션, 뮤지컬로도 소개되곤 하는 '구름빵' 을 이렇게 아이패드로 즐기니 상당히 색다르면서도, 내용도 알차서 아이들이 즐기기에 제법 좋은 어플인 듯 합니다. 게다가 어른들이 봐도 재밌다고 하시더군요.

 아이패드를 자녀들과 함께 활용하는 분들이라면 '구름빵' 어플을 설치해서 활용해 보세요. 아이들도 정말 좋아할 겁니다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