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4.0 베타8 릴리스

 파이어폭스 4.0 버전을 기다리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아는데 어제 웹서핑을 하다보니 베타7 에 이어 베타8 한글버전이 드디어 릴리스되었더군요. 정식 버전은 내년초에나 나올 듯 하다고 하지만 4.0 의 UI 나 속도 등을 체험해 보기 위해 기존의 정식 버전은 삭제하고 4.0 베타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크롬을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파이어폭스(이하, 파폭)은 포스팅 등 블로그 관련 작업으로 이용하는데요. 이번에 릴리스된 파폭 베타8 버전을 설치해보니 베타7 에 비해 초기 구동 속도 등에서 좀 더 빨라진 것 같더군요.


 각설하고, 예전에 잠깐 다른 포스팅 중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파폭 4.0 베타 버전에서 이전 버전의 확장 프로그램(확장 기능)을 호환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전에 살짝 언급할 때는 파폭 4.0 에서 Nightly Tester Tools 을 사용할 수가 없다고 했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버전상의 문제로 그랬지만 지금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Nightly Tester Tools 을 설치해서 활용하셔도 되고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셔도 되겠네요.

파이어폭스 4.0 베타, 이전 버전 확장기능 호환하기

▼ 우선, Nightly Tester Tools 을 이용하실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Force Addon Compatibility] 을 체크한 후 파폭을 재시작하시면 호환이 됩니다.


 괜시리 뭐 하나 더 설치하지 않고 직접 설정해서 이전 버전의 확장 기능을 호환되게 하려면 고급 환결 설정(about:config) 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폭 주소표시줄에 "about:config" 를 입력하고 설정들이 보여지면, 우클릭을 한 뒤 [새로 만들기] - [연산자] 를 실행합니다.


▼ 새 연산자 값에 아래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 파폭 4.0 베타, 확장기능 호환 연산자 값 : extensions.checkCompatibility.4.0b


▼ 그리고나서 연산자 값 입력창이 뜨면 [false] 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설치된 확장 기능이 강제로 호환이 되게 됩니다. 참고로 확장 기능의 제목이 회색빛으로 보이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4.0 베타 버전을 이용하고 싶은데 확장 프로그램 호환 때문에 꺼리고 계셨던 분이라면 위 방법들을 이용해 간단하게 강제 호환시킨 후 사용해 보세요. 크롬, 파폭, IE 등 웹 브라우저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점점 빨라지고 발전하니 유저 입장에서는 그저 편하고 좋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