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YouTube), 다양한 활용

  트위터 등 SNS 를 즐기다보면 많은 분들이 유투브(YouTube) 링크를 통해 음악(뮤비 등), 영상 등을 추천하고 소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듯 유투브를 활용하는 방법이 다양해 지고, 관련해서 접하는 빈도가 많아지다보니 종종 유투브 자료에서 음성만 추출해서 보관하거나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아마 대표적으로 꼽자면 말로 하기엔 뭣한 다들 상상하시는 그런 경우가 있겠죠? ^^;; 요즘은 워낙에 뭐든지 유투브를 통해 공개되거나 소개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더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유투브 영상 속에서 음성만 따로 추출하여 활용하고 싶은 경우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아래에서 소개하는 웹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MP3 파일로 컨버팅하여 추출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악용을 하면 안되겠지만 잘만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일 듯 하여 소개를 할까 합니다.

유투브 영상에서 음성을 MP3 로...

> ListenToYouTube.com : http://www.listentoyoutube.com/

▼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유투브 자료의 링크를 복사한 후 위 이미지에서 표시한 박스에 붙여넣고 [GO]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변환이 됩니다. 품질은 Standard 와 High 가 있는데 원하는 것을 체크해서 적용하시면 되겠네요.

▼ 아래는 유투브 영상이 MP3 로 컨버팅되는 과정 중의 화면입니다.


▼ 컨버팅이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관련 버튼을 찾는건 어렵지 않을테니... ^^


▼ 테스트 삼아 어떤 영상에서 음성만 추출하고는 내려 받아 보았습니다.


 여기서 재생하거나 파일을 올리수는 없지만 내려 받은 후 들어보니 품질도 꽤 좋았습니다. 2~3개 변환해서 테스트해보았는데 잘만 활용하면 정말 유용할 듯 하네요.

 이제 유투브 자료를 보다가 음성으로 변환하여 활용하고 싶은 자료다 싶으면 위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변환 방법도 간단하고 영어도 어려운 단어는 거의 없어서 큰 어려움 없이 원하는 자료로 제작해 보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