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특정 내용을 메모하며 활용하려면

 트위터를 즐기다보면 메모해서 차후 다시 확인하거나 보관하고 싶은 멘션이나 이미지 등이 자주 보이는데요. 보통 이런 경우 트위터 자체에서 해당 멘션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보관할 수도 있지만 자신이 어떤 의견을 좀 더 보충하거나 하여 메모로 남기고 싶은 경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PC, 아이폰과 스마트폰 등에서 메모를 동기화하며 이용할 수 있는 '에버노트' 와 트위터를 연동하여 보관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워낙에 유명한 녀석이기도 하거니와 메모 관련 유틸 중 에버노트와 동기화가 안되는 것이 거의 없을 정도로 일반화된 클라우딩 메모 유틸인지라 관련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에버노트 연동하여 사용하기

 트위터에서 에버노트로 특정 내용을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복잡해 보여도 어렵지는 않으니 지레 겁먹지 마세요 ^^

▼ 먼저, 트위터에서 @myEN 계정을 [Follow] 해주세요.


▼ 그럼 myen 에서 아래와 같이 어떤 링크와 함께 DM 을 보내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 에버노트 계정에 로그인한 후 [Link accounts] 버튼을 눌러 트위터와 에버노트를 연동시켜 줍니다.


 이제 기본적인 설정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트위터에서 입력한 내용을 에버노트로 보내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 메모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서 '@myEN' 만 추가해주면 에버노트에 해당 트윗이 보내지게 됩니다.


▼ 아래는 위 트윗을 아이폰에서 에버노트로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참고로 twitpic 에 업로드 된 이미지는 썸네일이 보여지는데, yfrog 는 단순 문자와 링크로 표시가 되네요. 다른 이미지 업로드 서비스에서는 확인을 해보지 않아서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 DM 을 통해서도 역시 마찬가지로 에버노트에 특정 내용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 역시 아이폰에서 에버노트로 확인해 본 모습입니다. 민감한 내용 등은 DM 을 통해 메모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트위터에서 내용을 업데이트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면 에버노트에서 확인이 가능한지 궁금해 하실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대부분 업데이트 후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간혹 딜레이가 있더라도 1분까지는 안걸리더군요.
 평소 에버노트를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용해 보세요 ^^

 마지막으로 아래는 myEN 서비스에 대한 유투브 소개 영상입니다. 본문에서 다룬 내용과 크게 다를 것은 없지만 참고하실 분들은 한번 감상해 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