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il 계정이 다수라 관리가 번거롭다?

 여러분은 컴퓨터를 켜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인터넷 기사 등을 훑어보거나 메일을 확인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가장 먼저 메일들을 확인해 보고는 트위터 및 페이스북을 둘러봅니다.
 그렇다면, 메일을 확인한다고 가정한다면 사용하는 메일 계정은 몇 개인가요? 저는 이래저래 따져보니 4~5개 정도 되는거 같더군요. 메인으로 중요한 내용을 다루는 건 하나지만 말이죠. 이렇듯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보통 2~3개 정도의 계정을 관리하며 메일 등을 받아 보실 겁니다. 그리고 하루에도 여러차례 각 계정에 접속하여 메일을 체크하고 하실테구요.


 각 메일 계정에 접속하랴 로그인을 위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랴 등등 심히 번거롭죠? 이런 경우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아웃룩 등을 이용해서도 가능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무설치를 선호하는 지라 본문에서는 이런 활용이 손쉽게 가능한 Mozilla Thunderbird 를 소개할까 합니다.

다수의 메일 계정을 통합해서 관리하기

 모질라(Mozilla)라고 하니 왠지 익숙한 이름이다 싶죠? 대부분 파이어폭스를 떠올리실 듯 하네요 ^^ 여튼 Mozilla Thunderbird 를 이용하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다수의 메일 계정 통합해서 관리할 수도 있고, 블로그 등 각종 RSS 기사까지도 등록하여 손쉽게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 출처 : http://portableappz.blogspot.com/2010/10/thunderbird-316-20024-multilingual.html

 포터블 유틸을 제공하는 유명한 사이트죠. Portableappz 에서 Mozilla Thunderbird 무설치 버전을 내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해서 활용하실 분들은 포털에서 검색하여 찾아보세요~ 설치(?) 과정은 생략합니다.

▼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메일 계정을 추가하는 창이 표시될 겁니다.


 이름 항목에는 원하는 이름을 아무거나 입력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각각 입력해 주시면 되겠네요. 여기서 암호란 메일 계정에 로그인하는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 아래는 네이버를 등록한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초록색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면 제대로 연결된 것입니다.


▼ 이런 식으로 자주 사용하는 다수의 계정을 등록하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메일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등 관리가 가능해 집니다.


▼ 덧붙여, 블로그 등 RSS 기사를 등록하는 방법도 소개를 하자면... [도구] 메뉴에서 [계정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 설정 화면 하단에 보면 [계정 작업]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기타 계정 추가] 를 선택하면 블로그 및 뉴스 피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제 블로그 RSS 를 등록해 본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최신글이 아래쪽에서 표시되니 참고하세요.


 이렇듯 다수의 메일 계정과 자주 접속하거나 참고하는 RSS 를 등록하면, 직접 찾아 다니는 수고를 덜고 한번에 그리고 손쉽게 메일 및 각종 정보를 접하실 수 있겠네요.
 위 유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에서 메일 계정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것으로 알지만 포터블로도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틸은 흔하지가 않더군요. 그런 면에서 Mozilla Thunderbird 가 한글도 지원되는 등 편리한 것 같습니다.

 다수의 메일 계정을 활용하시면서 수시로 메일을 체크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었던 분들은 위와 같은 유틸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귀찮음을 줄일 수 있는 좋은 팁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