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 크기 조정 기능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방금 언급한 브라우저 외에도 대부분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해보면 '크기 조정' 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웹브라우저 화면의 크기를 크게하거나, 작게하는건데 Ctrl + '마우스 휠', 또는 Ctrl + '+ / -' 단축키를 통해 해당 기능을 설정 및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젊은층들은 크게 사용할 일이 없을지 모르지만 부모님 세대나 시력 등으로 인해 웹상에서의 글자가 잘 안보이는 분들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크기 조정 기능에 대해서 알고 사용하실 것 같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하다 실수로 앞서 말씀드린 단축키 등을 통해 크기가 조정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다시 원래 크기로 되돌리는 방법을 몰라 헤매는 분들도 많구요. 특히, 구글 크롬(Chrome)을 이용하는 분들이 이런 경우 많이 헤매시더군요. 트위터나 댓글 등으로 관련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길래 살짝 포스팅 합니다 ^^

크기 조정, 원래 크기로 되돌리기

 크롬을 이용하면서 실수로 웹브라우저 크기 조정 기능을 작동시킨 경우 왜 원래 크기로 되돌리는 것이 어려울까요? 아마도 IE 나 파이어폭스처럼 메뉴에서 간단히 원래 크기를 설정할 수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 현재, 구글 크롬 개발자 버전의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Zoom 이라는 메뉴가 있어 실수로 크기 조정을 적용했을 경우 간단하게 원래 크기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크롬의 경우에는 관련된 메뉴가 없죠?


 그래서인지 질문주시는 분들을 보면 화면이 확대 및 축소된 경우 지레짐작으로 원래 크기로 돌아간다고 하시더군요. 그럼 정확하게 100% 원래 크기로 어떻게 복구시킬 수 있느냐? 사실 단축키 하나만 알면 이런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크기 조정 단축키]
ㆍ Ctrl + '+' : 크기 확대
ㆍ Ctrl + '-' : 크기 축소
ㆍ Ctrl + '0' : 원래 크기(100%)

 크롬 뿐만 아니라 익스플로러(IE)나 파이어폭스(Firefox)에서도 위 단축키는 동일하니, 같은 문제를 경험할 경우 그대로 적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크롬에서 확대 및 축소 크기 조정 후 위 단축키로 간편하게 원래 크기로 복구하는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