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화이트 관심 급부상

 지난 6월, WWDC 2010 에서 아이폰4 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소개되면서 화이트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상당히 높아진 바 있습니다. 당시 포럼, 트위터 등에서 아이폰4 를 구매한다면 화이트 모델로 선택할 것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일 정도였으니까요. 그런데 6월말경 제조상의 이유로 7월말이나 되어야 화이트 모델 공급이 가능하다는 발표로 아이폰4 를 기다리던 분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준 적이 있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17일 컨퍼런스에서 스티븐 잡스는 7월 30일 2차 발매국 출시부터 화이트 모델을 공급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는데요. 이런 반가운 소식을 접한지 1주일... 아이폰4 를 기다리는 분들의 기대감이 채 식기도 전에 또 다시 애플은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고 있더군요.


애플, 아이폰4 화이트 출시 연기 발표

 현재 포스팅을 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기사화된 내용은 접하지 못했지만... 7월 23일, 애플 홈페이지에 보면 아이폰4 화이트가 제조상의 이유로 올해안에는 출시가 어렵다는 공지가 발표되었습니다.

> 출처 : Statement by Apple on White iPhone 4


 위 이미지는 출처 링크에 포함된 내용을 캡쳐한 것입니다. '...not be available until later this year.' 이라는 밑줄친 부분이 보이시죠? 아무리 화이트 제조 과정이 어렵다지만, 그리고 공급이 수요를 못따라 간다지만 이런 부분을 전혀 예상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몇천만대 이상 판매될 것이라 기대하며 제품을 출시한 걸까요?
 또한, 아이폰4 블랙 공급에는 영향이 없다고 하지만, 이 공지가 CEO 가 공식 컨퍼런스에서 출시될 것이라 발표한지 1주일만에 이를 뒤집는 것인지라... 관련해서 비난 의견이 끊이질 않더군요. 아이폰4 화이트를 기다렸다는 어떤 분은 '안테나게이트' 보다 이런 일 처리가 더 문제점으로 느껴진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아이폰4 국내 출시가 연기되면서, 최근 9월 출시설이 유력하게 부각되고 있지만... 갤럭시S 와 아이폰4 사이에서 갈등하던 구매 대기자들이 갤럭시S 로 상당수 이동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는데요. 실제로 카페 등에서 보면 관련해서 구매 후기를 남기는 분들이 제법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 어제 한 매체에서 '갤럭시S 화이트 모델' 이 이번 주말 출시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전부터 이런 루머가 있긴 했는데 언제라고 꼭 찝어서 말한 소식은 처음 접한 듯 하네요.

> 기사 원문 : 추석前 100만대 개통?…갤럭시S는 '블랙홀'

...아이폰4의 국내 도입이 연기된 데다 이번 주말 갤럭시S 화이트 모델까지 나올 예정이어서
당분간 국내시장에서 갤럭시S의 판매기록 경신 행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 기사가 어느 정도 신뢰할만한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이 상황이 참 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한쪽은 연기, 한쪽은 출시...

 애플 제품(MAC, 아이폰, 아이팟 등)을 보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아이폰4 제품 자체에 대해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 아이폰4 출시 관련된 애플측의 일 처리(?)에서는 실망을 많이 하게 되네요. 특히, 지금까지 봐서는 지난 주 있었던 컨퍼런스가 오히려 애플측에 악재로 다가서는 듯 합니다. 안테나 문제로 타사 제품을 언급하면서 비난, 국내 출시 연기 문제를 책임 전가식으로 넘기려다 비난, 이번에는 아이폰4 화이트 공급 관련해서 비난...

 현재 갤럭시S 보유하고 있지만 아이폰4 를 구매하려고 기다리는 입장에서... 더 이상 애플이 소비자가 실망할 만한 일 처리는 자제해줬으면 좋겠네요.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화이트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내년에나 접할 수 있다면 그냥 블랙으로 마음을 정해야 겠네요 ^^ 마지막으로 꼭 애플, 삼성 관련 제품이 거론되면 나오는 의견들이 있는데요. 본문은 어느 한쪽으로 편가르기를 위한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