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에서도 악성코드 감염?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트위터에 올라오는 멘션들을 봐도 최근 페이스북과 병행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군요.
 그런데, 근래에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를 위장한 메일을 통해 악성코드가 유포된다는 내용의 관련 기사를 접해보셨나요? 이런 악의적인 공격 형태가 증가하는 시점에... 페이스북에 친구분들이 링크를 걸어 담벼락 등에 올리는 글에 대해서도 악성코드 등이 포함될 수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웹페이지를 통한 악성코드에 감염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으로 소개한적이 있죠? 링크를 통해 소개하다보면 의도하지 않더라도 관련된 피해를 끼치거나 입을 수도 있는데요.


 이렇듯 페이스북(Facebook)에 업데이트 되는 피드에 대해서 위험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더군요. 페이스북 유저분들께서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하여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 Norton Safe Web

 아래 링크를 통해 Norton Safe Web 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아래 과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노턴(Norton)하니까 뭔가 딱 느낌이 오죠? ^^

> Norton Safe Web : http://www.facebook.com/apps/application.php?id=310877173418

▼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Norton Safe Web 의 접근을 허용할지 여부를 확인할텐데요. [허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표시해둔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여 Norton Safe Web 을 자신의 피드 및 담벼락에 접근할 수 있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 접근 허용 확인하는 과정이 좀 많죠? ^^;; 마지막입니다.



▼ 접근 허용을 완료하면, 아래처럼 자신의 피드에 업데이트되어 있는 최신 글들에 대해서 스캔을 실시하는데요. 스캔이 완료되면 개략적으로 안전성 여부를 표시해 줍니다.


※ 이후부터는 자신의 페이지에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실행해서 검사하시면 됩니다.

▼ 피드별로 상세한 분석은 그 아래쪽을 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표시가 됩니다. 피드에 포함된 링크에 대해 검사가 이뤄짐을 알 수 있습니다.


 링크에 대해서 상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각 피드별로 아래에 보이는 [See Norton Safe Web Report]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이 어렵진 않죠? 위에서 소개하면서 보여드린 이미지들을 보시면 아직 베타 버전인지라 어플리케이션의 안정성 등이 조금은 미약한 듯 하지만 링크에 대한 위험성 여부 검사는 제대로 이뤄지네요. 제가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매번 직접 실행하는 것보다 실시간으로 분석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은 알아두거나 활용하시면 좋은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