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요금 폭탄?!

 데이터 요금 폭탄?! 작년 아이폰3G, 아이폰3GS 가 국내에 출시되고 나서 한동안 참 많이 기사화되었던 내용입니다. 굳이 별도로 상세히 설명드리지 않더라도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요즘은 그래도 많은 분들이 관련해서 어느 정도 개념(?)이 확립된 상태라 데이터 요금 폭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며 사용하시는 듯 하더군요. 아마 대부분이 실시간으로 3G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겁니다.
 아이폰은 이와 관련해서 많은 정보가 있는데 최근 출시된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어떻게 해야 데이터 요금 폭탄 피해를 방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이 그렇게 많지 않은 듯 합니다. 그래서인지 카페나 포럼 등에서 보니 갤럭시S 를 사용하는 분들 중 데이터 요금에 대해서 불안해하며 글을 남기는 경우가 많길래 살짝 정리해 봅니다.


3G Watchdog 등 어플리케이션 활용하기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폰에서도 3G Watchdog, 도돌폰 등 3G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3G Watchdog 를 처음부터 설치하여 사용해 보았던지라 잘 몰랐는데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보니 도돌폰은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듯 하더군요. 3G Watchdog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영어이긴 하지만 직관적이라 사용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는지라... ^^;;;

▲ 이미지 : 구글


 그런데 3G Watchdog 를 설치했을 경우 단점이라면 설치한 시점부터의 데이터 사용량만 체크하는지라... 그 이전까지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분명 얼마 사용하지 않았으니까 괜찮아' 라고 넘어가기엔 상당히 찝찝하겠죠?
 이런 경우에는 또 다른 방법으로 3G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자신이 특정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용 중인 요금제에 대해 무료통화 잔여량, 문자서비스 잔여량, 데이터 잔여량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T 월드(T world) 활용하기

 현재 갤럭시S 가 SKT 에서 판매된다는건 다들 아시죠? T 월드에서 사용하는 요금제에 대한 조회로 3G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불안을 떨쳐낼 수가 있습니다.

> T 월드 바로가기 : http://www.tworld.co.kr/

▼ T 월드에 접속한 후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세요. 그리고는 상단 메뉴에서 [요금제] 를 선택합니다.



▼ 좌측 부분을 보면 자신이 사용 중인 요금제에 대한 내용이 표시되는데요. [무료통화 내역 조회] 메뉴를 클릭하세요.



▼ 이제 조회하는 날짜까지의 '사용중인 요금제 무료 통화 조회' 가 이뤄집니다.


 각자 접속하여 표시해둔 부분의 표를 보시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사용하는 "요금제명, 무료 통화 잔여량, 무료 문자 잔여량, 데이터 사용 잔여량" 이 상세하게 표시되니까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실시간으로 3G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과 T 월드에서 무료 통화조회를 병행하면 데이트 요금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를 대부분 방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관련해서 궁금해 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