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파이어폭스(Firefox), 구글 크롬(Chrome) 등 주요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을 하는 분들은 특정 링크를 클릭해서 열어보면 해당 창 자체에서 웹페이지가 변경되는 경우, 새창으로 웹페이지가 표시되는 경우, 새탭으로 웹페이지가 표시되는 경우를 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링크를 새창 또는 새탭으로 열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더군요. 예전에는 대부분의 링크가 새창으로 열리다보니 지금도 새창으로 열리는 것을 편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사실 조금만 익숙해지시면 새탭으로 웹페이지를 열어서 활용하는 것이 더 편하고 빠르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팁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다수의 웹페이지를 새창으로 열었을 경우에는 각 창을 전환해가며 내용을 참고하기가 상당히 번거롭게 되지만 새탭으로 열었을 경우에는 웹브라우저에서 단축키로 원하는 탭의 내용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다뤄볼까 하는데요. IE, 파폭, 크롬 등 대부분의 웹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여기서는 IE 8 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새 창에서 링크 열어 보기

▼ 열어보고 싶은 링크를 클릭함에 있어, [SHIFT + 클릭] 을 합니다. 물론 우클릭하여 '새 창에서 링크 열기' 메뉴를 이용해도 되지만 시프트키를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겠죠?


▼ 위와 같이 링크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해당 링크의 내용이 새 창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걸 어떻게 외우냐?' 는 분들은 학창 시절 암기법처럼 시프트의 ㅅ(시옷)과 새창의 ㅅ(시옷)을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하네요 ^^

새 탭에서 링크 열어 보기

▼ 역시나 열어보고 싶은 링크를 클릭할 때 [CTRL + 클릭] 을 합니다. 그럼 해당 링크가 새탭에서 표시되게 됩니다. 참고로 새창과 마찬가지로 우클릭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어떻게 외우냐고 물으신다면... 컨트롤의 ㅌ(티읕)과 새탭의 ㅌ(티읕)이라면 괜찮으려나요? ㅎㅎ

[Tip] 새 탭 페이지 전환을 빠르게!

 서론 부분에서 언급하기를 새탭으로 링크창을 열어서 활용하면 화면 전환도 빠르게 가능하고 편하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고 했죠? 그래서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살짝 적어봅니다~

▼ 우선 다수의 탭을 열었을 경우 원하는 탭의 내용을 바로 보는 방법은, 키보드로 [CTRL + 탭 순서] 를 누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 다음을 바로 참고하고 싶다면 'CTRL + 3' 을 입력하면 되는거죠. 이 방법 외에 탭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전환이 이루지게 하려면 [CTRL + TAB] 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해되시나요?
 그런데 파이어폭스에서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 중에 스피드 다이얼을 설치했는데, 그 설정을 'CTRL + 숫자' 입력시 등록한 페이지가 새 탭에서 열리게 하셨다면 스피드 다이얼에 등록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단축키들을 이미 이용하며 인터넷을 즐기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많이 알려진 키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의외로 모르는 분들도 많으시길래 살짝 정리해 보았습니다. CTRL 과 SHIFT 키를 잘 활용하면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시기적절하게 잘 사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