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 보면 부팅시 로그온 과정에서 패스워드(암호)를 입력하는 과정 때문에 번거로워하거나 귀찮아 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는 후배는 보니까 부팅시 CMOS 비밀번호도 입력하고 로그온 비밀번호도 입력하는 과정을 거치던데... 저는 보기만해도 귀차니즘이 발동되더라구요 ^^;; 
 그리고 카페 등에서 보니까 원격 공유 등을 이유로 사용하는 계정에 패스워드를 설정하였는데, 부팅시 로그온 과정에서는 매번 입력해야 하는 이 패스워드 때문에 귀찮아하는 분들도 제법 목격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부팅시 비밀번호 입력 과정을 생략하고 자동으로 로그온하기 위한 설정팁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당연히 XP, 비스타, 윈도우7 모두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 윈도우7 로그온 화면

▲ XP 로그온 화면



자동 로그온 설정하기

▼ 실행창(윈도우키 + R)에 "control userpasswords2" 라고 입력합니다. 참고로 비스타나 윈도우7 의 경우에는 "netplwiz" 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후자의 명령어가 가능한 OS 라면 짧은게 사용하기 더 편리하겠죠? ^^



▼ 사용자 계정창이 표시될 겁니다. 사용자탭 상태에서 자동으로 로그온 하길 원하는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 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을 체크해제 합니다.



▼ 위 과정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로그온을 위한 선택한 계정의 암호 입력 과정을 한번 거칩니다. 암호를 가볍게 입력해 주세요 ^^



 XP 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실행창부터의 과정을 그대로 적용하시면 부팅시 암호 입력 과정 없이 자동으로 로그온하게 됩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타인의 컴퓨터 사용을 금지하기 위함 등 보안을 이유로 로그온시 비밀번호를 생성한 것이라면 위 내용을 적용시 본연의 목적이 사라지게 되니까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