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윅된 버전의 윈도우7 등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탐색기를 원하는 폴더로 이동해 보면 언제나 획일적인 흰색 바탕에 파일 및 폴더명의 텍스트는 검정색으로 보일 겁니다.
 이런 것들이 식상하게 느껴진 적 있으신가요? 웹서핑을 하다가 나름 재미난 유틸을 발견해서 소개합니다. 제목에서는 윈도우7 만 언급했지만 비스타까지 지원하는 유틸이예요. 덧붙여 32비트/64비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폴더의 배경에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삽입하여 바탕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더불어 글자색도 변경할 수 있구요. 영문으로 표기되는 툴이긴 한데 용어들 자체가 어렵지도 않고 메뉴 자체가 직관적이라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을 듯 하네요.

윈도우7 폴더에 바탕화면 넣기

> Windows 7 Folder Background Changer 출처 : door2windows

▼ 위 파일을 실행한 후 Folder Location 메뉴의 [Browse] 버튼을 클릭, 배경 및 텍스트 색상을 변경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합니다.


▼ 그리고는 [Change Background Image]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해당 폴더에 배경화면이 지정됩니다.


▼ 아래는 폴더에 배경화면을 지정해 본 모습입니다. 월드컵도 다가오고 하여 관련된 이미지로 슬쩍 테스트를 ^^ 뭔가 색다른 느낌이죠? 원하는 이미지를 구해서 평소 사용하는 탐색기창 크기에 맞춰 이미지를 조정하고 지정하시면 보기도 좋고 나름 신선할 듯 하네요. 특히, 이런 류의 트윅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

 지원하는 이미지 파일 확장자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테스트해보니 png, jpg, gif 등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확장자는 모두 가능하더군요. 참고하세요.

▼ 폴더에 지정된 배경화면을 제거하고 싶다면, 해당 폴더의 경로를 선택한 후 [Remove Background Imag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만약 어떤 폴더가 있고 그 아래 하위 폴더가 여러개 있는데 동일한 배경화면을 지정하고 싶다면 'Apply To Sub Folders' 항목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지정한 배경화면을 제거할 때도 마찬가지구요.

▼ 텍스트 색상은 Text Color 부분의 검정색 부분 박스를 클릭하여 원하는 색상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폴더를 본인 마음대로 주무를 수 있는 재밌는 유틸이죠? ^^ 식상함을 벗어나고자 한다면 종종 써먹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이용해 보세요.

[추가] 미키하트님이 알려주신 내용입니다. 저는 VHD 를 교체해서 몰랐는데 적용 후에 탐색기 폴더들이 일괄적으로 상세 보기로 변경해 버리는 문제가 있나 보네요. 관련해서 제작자측에서 제공하는 레지스트리 파일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