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수록 만족!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실사용기

전작 대비 본연의 퍼포먼스는 물론이고 편의성 측면까지.. 다방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특징을 가진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에 대해 소개를 드린 바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변화를 갖는지, 그리고 직접 사용해 본 첫인상은 어떤지 등을 전해드렸는데요.

본문에서는 지난 글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들(다양한 흡입구 등)을 포함해 근 한달 가까이 실제로 사용해 본 소감이 어떤지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실질적으로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건 아마 일반적인 파워 드라이브 흡입구일 겁니다. 보통 가정에서 청소를 한다고 하면 바닥에 있는 이물질 등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이는 당연하다 할 수 있을텐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기본적인 사용성 및 청소 과정에서 본연의 성능 자체는 두말 할 것도 없고, A9 보다 11mm 낮아진 흡입구 덕분에 소파 아래 등 낮은 곳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너무 좋더군요.

이렇듯 파워드라이브 흡입구가 기본이라 할 수 있지만,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물걸레까지 가능한 키트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왜냐하면 물걸레 툴을 통해서 이물질을 흡입함과 동시에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가능하거든요. 물론, 단순히 이물질을 흡입하는 능력만 따지면 파워드라이브가 좀 더 효과적일 수 있지만, 물걸레를 쓴다는 건 한 공간을 청소할 때 그저 일자로만 직진하며 진행하는 게 아니라 몇차례 왕복으로 반복하며 청소기를 움직이게 되잖아요?

그런걸 고려하면 그 청소 능력 자체에 있어 불편 혹은 문제는 크게 없어 보였습니다.

이게 끝이냐? 아닙니다. 무선 청소기의 쓰임새를 높이는 건 다양한 흡입구 키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보시는 것처럼 틈새, 침구류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키트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해서 가정 등지에서 마주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환경에서 불편없이 청소를 할 수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건 요즘처럼 미세먼지 등이 극성인 시즌에 더 활용도가 높다 할 수 있는 침구류 흡입구. 매일 잠자리에 드는 침구류. 이를 한번 밀어보시면 꽤 충격적인 결과를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매번 청소를 할 때 마다 느끼는데, 이런 먼지들이 대체 어디에 숨어있던 걸까요? ^^;;;

먼지통에 채워지는 것들을 보고 있으면 괜시리 목욕을 한 것 같은 개운함 마저 스치기도 합니다.

먼지통..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이와 관련해 획기적인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속적인 흡입력 유지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위해 먼지통을 정기적으로 비워주는 것이 좋긴 하지만, 사실 이걸 비운다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올인원타워' 덕분에 먼지통비움(먼지통 열기-비움-닫기), 충전, 청소기 보관까지 모두 한 번에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게 실사용에서 상당히 편리하게 체감됩니다.

사용자가 원터치로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직접 먼지통을 열고 비우지 않아도 되어 더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한 이점이 있는 것이죠.실제로 늘상 집안에서 먼지통을 직접 비울 때면 괜히 청소한 집안에 다시 먼지가 날리는 것아 찜찜함이 컸는데 이제는 그런게 전혀 없어 좋았습니다.

다만, 원터치로 먼지통을 비우는 과정에서 소음은 다소 거슬릴 수 있는 큰 수준이기도 합니다. 해서 저는 주로 자동모드 보다는 수동으로 활용하게 되는데요. 먼지비움 자동/충전 부분을 3초 이상 누르면 자동모드/수동모드를 변환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올인원타워의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한 후 경우에 따라서 청소기 본체의 먼지통 속에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일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청소기 먼지통에 달려있는 압축레버를 누른 후 올인원타워의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하면 청소기 먼지통에 남아있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또, 올인원타워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청소기 먼지통의 압축 레버로 먼지를 압축시킨 후 먼지비움을 하면 먼지통 속 먼지가 더 깔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조금 더 팁을 드리자면.. 먼지비움 기능 작동 중에 먼지통의 압축레버를 몇차례 누르면, 먼지통 속의 먼지가 더 효과적으로 청소됩니다.

또, UVC LED로 먼지봉투 내부에 쌓인 먼지표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여 깔끔한 관리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이 먼지통 관련 측면에서 주던 불편을 얼마나 해소해주는지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덧붙여, 이 외에도 올인원타워는 올인원 타워 내외부 최대 5종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고, 깔끔한 보관으로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이것 하나가 주는 효과가 실로 엄청난 것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이상으로 기존 대비 쓰임새가 훨씬 좋아진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실제로 써보면서 본연의 재주. 즉, 흡입력은 물론 먼지통 비우기 관련해서의 편의성, 공간 활용의 효율성 등등 쓸수록 높은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당 모델에 대해 궁금했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