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K580 & K380. 차이점은?

과거와 달리 요즘은 여러가지 목적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활용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키보드라 하면 그저 컴퓨터에 연결해서 쓰는게 주였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할 것 없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상당히 많죠??

그렇다보니 저 역시 관련 제품을 고민할 때면 단순히 윈도우 운영체제만 지원하는게 아니라 macOS, 안드로이드, iOS 까지 커버가 되는걸 찾게 되는게 사실인데, 이때 알아두면 좋은 제품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로지텍 K580 과 K380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하게 짚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게 어떤 녀석인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K580 입니다. 레이아웃이 완전히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전형적인 풀사이즈 키보드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K580 이 마음에 들었던건 슬림한 외형에 가벼운 무게감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요즘 데스크 테리어라는 표현을 많이 쓰고 있죠? 미니멀한 디자인이 그런 활용에 꼭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앞서 제가 풀사이즈 키보드 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보시면 방향키와 숫자 패드까지 모두 갖춘 걸 알 수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Fn 키를 조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 자판과 숫자 패드 경계가 되는? 그런 부분의 버튼들은 라운드 처리가 되어 있는게 꽤 눈길을 끌기도 하네요.

거치대 쪽을 열면 유니파잉 수신기와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니파잉 수신기는 로지텍 기기 중 유니파잉 기술을 지원하는 기기 최대 6대까지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배터리는 AAA 2개가 들어가는데 최대 24개월 동안 배터리가 유지된다고 하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슬립 모드로 전환되어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레이아웃 제일 위쪽에 자리한 이지스위치. 이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서 휴대폰, 태블릿으로 바로 전환해 타이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K580 의 스위치는 고급 팬터그래프 키를 적용했는데요. 저소음이라는 점과 함께 탄력있는 타건감을 제공하는게 실사용에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노트북과 유사한 부드러운 키감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평소 키보드 휴대가 잦은 분들이라면 어디서든 소음 걱정없이 쓸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가 될 것 같네요.

참고로, 한영 전환 방법은 기기별로 다르기 때문에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어서 살펴볼 것은 K380 모델인데요. 아마 블루투스 키보드를 고민하는 대다수의 분들이 한번쯤은 접해봤을 녀석이 아닐까 싶네요. 저 역시 꽤 오랜시간 이 녀석을 썼던 기억이 스치네요.

좀전에 언급한 것처럼, 윈도우 기반은 물론이고 맥(Mac)까지도 호환이 가능해 그 쓰임새는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만약 저처럼 각기 다른 운영체제의 디바이스를 여럿 보유하고 있고, 평소 휴대까지 하는 분들이라면 로지텍 K380은 나쁘지 않은 대안이 아닌가 판단됩니다.

주로 쓰이는 대부분의 운영체제죠. 윈도우 / 맥 / iOS / 안드로이드 모두를 커버하는 덕분에 말이죠. 키 레이아웃 또한 이 모두에 잘 어울리는 모습을 담고 있기도 합니다.

로지텍 K380 역시 이지 스위치가 있어서 각 번호에 연결한 장치로 언제든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어요.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휴대성까지 고려한다면 특히 더 이 모델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듯 싶네요.

끝으로, 이 또한 타건감은 양호한 수준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쓰기에도 나쁘지 않은 정숙함도 특징으로 보여주네요.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지금 글에서는 화이트 컬러로 보여드리긴 했지만 K380 경우 파우더 핑크, 블랙, 블루 컬러 모델도 있습니다. 저처럼 조금은 더 개성적이면서 심미성 있는 느낌을 선호하는 분들은 그런 색깔도 있다 정도는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가정, 사무실 등지에서 사용하기 좋은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580, 휴대성에 좀 더 무게를 두고 활용에 좋은 느낌을 주는 K380을 소개드렸습니다. 제품 자체를 놓고 보면 둘 모두 만족감은 충분히 좋습니다. 다만, 장소와 관련된 사용성을 고려했을 때 그 선택 기준이 달라질 것 같네요.

다양한 디바이스를 묶어서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