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본인인증 편하게! SKT PASS 인증서

지난해 6월 공인인증서가 도입 21년 만에 폐지된다는 소식과 함께 그 대안이 될 서비스로 PASS 를 소개드린 적 있습니다. 아이폰 / 안드로이드폰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면서 본인 확인 외에도 휴대폰 번호 간편 로그인, 공개키 기반 인증서 서명 등 다양한 재주를 담고 있다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이 맘 때면 많은 분들이 신경쓰고 계실 연말정산..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에도 PASS 가 가능해지면서 그 활용성이 더 좋아질 예정입니다. 다시 말해 이런 류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늘 골치거리였던 로그인 등이 훨씬 간결해지는건데요. 1월 15일부터 적용되는 SKT PASS 인증서 기준으로 어떤 이점 / 특징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스 앱은 앞서 말한 것처럼 아이폰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각 플랫폼의 스토어에서 곧장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인증서 외에도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을 갖고 있어요. 다중 이용시설 출입을 위한 QR 출입증은 기본이고 예전에 소개드린 것처럼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도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이를 활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겁니다. 그 과정이 상당히 복잡ㆍ불편하고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참 귀찮게 다가오는데요.

PASS 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에서 3년으로 늘어났으며, 발급절차와 발급 시간 역시 간단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 6자리 비밀번호(핀) 뿐만 아니라 생체인증으로 인증도 가능해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요.

다시 말해, 신뢰성 / 범용성 / 안정성 / 편의성을 모두 갖춘 서비스라는 점에서 그 만족도가 높다 하겠습니다.

이처럼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SKT PASS 인증서 서비스는 현재 다양한 이벤트[링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에어팟 프로, 아이폰12,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을 득템할 수 있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겸사겸사 응모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기본 가입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곧장 도전을.. ^^;;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첫 연말정산 시즌. 본인인증 등에서 오는 간편함은 물론이고 인기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지는 SKT PASS 앱을 통해 그 메리트를 한껏 체감해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