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추천, 로지텍 G733 라일락 사용기

얼마전 소개드린 로지텍의 신제품 G733 라일락 게이밍 헤드셋. 본연의 성능이야 두말 할 것도 없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컬러 등이 어우러지면서 꽤 즐거움을 안기는 제품이라 소개를 한 적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델 뿐만 아니라 로지텍 제품군 중 신선한 컬러감으로 주목받는 것들이 여럿 있음도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실제로 이것들을 나란히 매칭하니 그 매력이 엄청나네요.

저 같은 경우 G913 TKL 화이트와 G304 라일락 게이밍 마우스로 매칭을 해봤는데, 일반적인 게이밍 셋업에서 보여지던 이미지와는 확연히 다른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런 이유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컬러 컬렉션에 흥미를 갖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이런 조합에서 좀 더 집중해서 살펴볼 것은 지난 글에 이어 G733 헤드셋입니다.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G733 모델은 무선 기반이라 그 편의성부터 인상적입니다. 보통 무선 헤드셋이라고 하면 연결, 음질, 배터리 등에서 아쉬움이 있지 않냐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G733 은 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 덕분에 최대 20미터 수신거리를 가졌고, 배터리도 조명효과 여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최대 29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음질은 어떨까요? 로지텍 G733 은 PRO-G 40mm 드라이버,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어서 이 부분에 대한 걱정도 지워낼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G HUB 로 세팅해서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입체감 있는 사운드 덕분에 플레이 내내 몰입감 높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만족감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방향과 거리감에 대한 예측이 수월해 적을 상대하는데 좀 더 유리함이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단순히 2채널로 소리가 들어올 때와는 달리 공간감이 높아지며 특정 소리의 방향성까지 잡는데 유리함이 있어서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소리 이야기를 한 김에 조금 더 첨언하면.. 세부적인 음향 튜닝도 지원을 합니다. 자신이 이런 세팅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전문가가 만든 EQ 프로파일을 받아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게이밍 헤드셋이라면 요즘은 '마이크' 성능 또한 중요하게 언급이 되는데요. 'BLUE Voice' 마이크 덕분에 더 선명한 음성 전달 등이 가능한 장점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함께 플레이 한 이에게 물어보니 노이즈도 적고 꽤 선명하게 소리가 들린다는 이야기도 접할 수 있었어요.

덧붙여, 이용자 입장에서도 마이크를 평소에 쓰지 않을 때는 탈부착을 하면서 더 편하게 쓸 수도 있어요.

그리고 감성적인 부분. 로지텍 G HUB를 이용해 1680만 개의 색상 효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RGB 조명이라는 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게임내 액션, 오디오 및 화면 색상에 반응하는 RGB 조명을 제공해서 더 매력이 컸어요.

이상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물론 일반 환경에서도 쓰기에 부족함이 없는 헤드셋. 로지텍 G733 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헤드셋 자체는 물론이고 게이밍 셋업을 위해 다양한 후보군을 살펴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G913 TKL 화이트, G304 라일락처럼 신선한 컬러 조합도 가능하니 이런 선택지도 잘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제품들이 본연의 퍼포먼스에 있어서는 충분히 호평을 얻고 있기도 하니까 말이죠.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