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떤 내용을 테스트하고 있어서 동영상 파일을 직접 업로드할 경우 유투브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음, 네이버 등 한국 포털사이트에 링크 걸린 유투브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동영상 파일 올리기가 안됩니다.

 동영상 파일 올리기가 비활성화되는 이유로 표시되는 내용을 보면, 본인확인제로 인해 한국 국가 설정시 동영상 / 댓글 업로드 기능이 자발적으로 비활성화된다고 표시되네요.


 이 말인 즉슨, 국가 설정을 변경해 주면 동영상 파일 올리기가 가능해 진다는 말이겠죠? ^^ 위처럼 메시지가 표시되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려는데 불편했던 분들을 위해 간단한 팁을 소개할게요~

유투브(Youtube)에 동영상 파일 올리기

▼ 만약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유투브에 접속했다면, 유투브 시작 화면에서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그럼 [위치 : 한국] 이라는 문구가 보일겁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아래로 콘텐츠 위치 선택을 위한 설정이 표시되는데요. "전세계(전체)" 를 클릭합니다.



▼ 언어는 한국어라도 상관 없습니다. 이제 다시 '올리기' 메뉴를 클릭해보면 동영상 파일을 올릴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쉽죠? ^^ 그런데 만약 저처럼 즐겨찾기 혹은 스피드 다이얼 등을 이용해서 유투브를 접속하고 동영상 업로드 등을 하시는 분은 즐겨찾기에 추가된 유투브의 URL 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 주세요.

> 동영상 올리기 가능한 URL : http://www.youtube.com/?gl=US&hl=ko

 한국에서 유투브에 접속하면 gl=KR 로 표시가 되는데 이걸 gl=US 로 직접 변경해 주면 되는 겁니다 ^^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리려고 하는데 안되서 당황해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 남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