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씽큐와 듀얼스크린 활용 팁, 멀티페이지 좋네!

2019년 하반기. 다양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가 된 상황에서 LG전자의 V50S 씽큐가 갖는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단연 '듀얼스크린'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역시 거듭 강조한 것처럼 본체 자체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크지만, 듀얼스크린의 개선에는 긍정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었는데요.

과연 LG V50S 씽큐와 듀얼스크린 조합에서 오는 특유의 매력과 강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 활용법을 몇 가지를 통해 관련된 부분을 풀어볼까 합니다.

본론으로 넘어가기에 앞서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면.. 제가 본체에 대해 아쉬움이 크다 하여 하드웨어 스펙 측면에서 뭔가 뒤쳐지는 게 아닌가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

LG V50S 씽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면서, 6.4인치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 8GB RAM, 40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상도가 여타 플래그십과 달리 FHD+라는 점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하드웨어 측면에서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없다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그럼 LG V50S 씽큐의 쓰임새를 높여줄 듀얼스크린 조합에서 오는 유용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먼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한 '멀티 페이지' 모드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도 말한 것처럼 V50S 씽큐는 듀얼 스크린을 위한 전용 앱 몇 가지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입니다. ▼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나름대로의 재주가 녹아있긴 하지만, 네이버 웨일에서는 현재 화면에서 화면 이동 없이 듀얼 스크린으로 상세 내용을 보는.. 상당히 편리한 기능을 접할 수 있어요.

쉽게 말해, 웹페이지 링크 클릭 시 새로운 탭이 열리는 게 아니라 다른 화면에 선택한 웹페이지가 표시되는 건데요. 멀티 페이지 모드는 인터넷 쇼핑, 웹 서핑, 번역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적극 활용 가능한 게 매력이예요. ▼

앞서 크롬 이야기를 한 김에 좀 더 첨언을 하면, 크롬 브라우저 그리고 네이버 앱 등에서는 '확장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두개의 화면을 하나처럼 사용하는 개념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웹툰 등 특정 콘텐츠 등을 즐길 때 이 기능은 나름대로 쓰임새가 돋보일 듯 합니다.

그리고, 거듭 말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강점에는 역시 '게임'을 빼놓을 수 없을 듯 하네요. ▼

듀얼스크린의 대표 기능 '게임패드' 기능이 꼽히기도 하는 만큼 이를 통해 어떤 강점을 경험할 수 잇는지는 쉽게 짐작이 되실 겁니다. 참고로, 이제는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패드를 커스텀하며 게이밍을 즐길 수도 있어요!

덧붙여, 게임패드 외에도 LG V50S 씽큐는 듀얼스크린을 활용해 유튜브 등에 공유된 특정 게임의 공략 포인트를 참고하며 직접 게임까지 즐기는 등 멀티태스킹 측면에서도 꽤 강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굳이 2개의 스마트폰 등 다수의 기기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느끼는 이들 많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LG V50S 씽큐와 듀얼스크린 활용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매력, 활용 팁 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해당 단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런 내용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