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로지텍 MK235 후기

무선 기반의 제품들이 점차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건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도 자주 쓰이는 키보드ㆍ마우스 세트. 이 또한 마찬가지라 할 텐데요.

이런 류의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선택할 때, 많은 이들이 무엇보다 중점을 두는 건 가성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적당한 키감과 조작감,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등 복합적으로 따졌을 때 꽤 좋은 선택지가 되는 녀석이 있습니다.

로지텍 MK235 모델인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가정은 기본이고 사무용으로도 적합한 로지텍 MK235는 현재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2만원이 채 되지 않는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품도 아니고 세트인데도 말이죠. ▼

한눈에 보더라도 거듭 강조한 것처럼, 가성비 좋은 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이 녀석의 또 하나 좋은 점은 USB 나노 수신기 하나로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무선 기반이라는 점에서 배터리 수명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

쓰는 이의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키보드는 최대 36개월, 마우스는 12개월 정도 유지가 된다고 하네요.

키보드는 숫자 키가 적용된 풀사이즈입니다. ▼

그렇다고 해서 부피가 부담되거나 하진 않아요. 테두리 부분을 최소화 하면서 전반적으로 크지 않은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

아시겠지만, 가정에서 그 어떤 업무량이 많은 이들도 그렇고 사무용으로 쓴다고 했을 때는 특히나 숫자 키가 필수로 다가오는데요. 이런 측면에서 MK235 모델은 적당한 포지션을 보이는 느낌이네요.

디자인을 좀 더 살펴보면, 아래로는 2단계 높이 조절을 위한 받침대가 있습니다. 사용자에 맞춰서 적절하게 각도를 조절하며 이용하는 게 가능해요. ▼

덧붙여,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처리도 잘 되어 있는 걸 알 수 있네요.

보통, 가성비 제품이라고 하면 '싼티'나는 느낌이라던지 기능 등에서 부족함이 큰 모습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이 녀석은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

특히, 액체 유입을 대비한 설계가 인상적인데요. 음료나 물을 쏟더라도 흘러내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부담이 없어요. ▼

요즘은 워낙 기계식 키보드 등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이 경우 소음 등으로 문제가 되기도 하죠? 그래서 소음이 크지 않음과 동시에 적당한 키감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

MK235가 이에 해당된다 하겠습니다. 적당한 반발력과 키감을 제공하면서 소음도 크지 않아 가정과 사무실에서 꼭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이어서 마우스를 살펴보면, 회사 책상이나 도서관, 카페 등 대부분의 테이블 표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고급 옵티컬 트래킹 센서 마우스인데요. ▼

손이 큰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겠지만, 제법 편안한 그립감을 느끼게 하는 게 특징입니다.

스위치 소리가 크지 않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어요. ▼

끝으로, 글을 시작하면서도 간단히 말한 것처럼, 해당 세트는 나노 USB 수신기를 컴퓨터에 꽂아 주기만 하면 바로 인식이 됩니다. 즉, 한번에 연결하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이 누구에게나 긍정적으로 체감될 듯 하네요.

이상으로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사무용으로도 적합한 가성비 키보드 마우스 세트. 로지텍 MK235 모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혹시 관련된 제품군을 찾고 있다면, 이 녀석을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