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처럼 구글 크롬 혹은 크롬 플러스도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웹브라우저들 중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 다양하게 테스트해본 결과 브라우저 구동 및 웹서핑 속도면에서 체감하기로는 이 녀석이 가장 빠른데다가 확장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몇몇 문제점만 없다면 파이어폭스를 안쓰고 이 녀석만 쓸텐데... 그 부분이 조금 아쉬울 뿐이네요. 차츰 나아지리라 믿으면서~


 각설하고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트위터 역시 크롬 / 크롬 플러스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트위터로의 방문도 필요없이 멘션, DM, RT, 즐겨찾기 등 대부분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데요. 어디선가 보니 크롬에서도 파이어폭스처럼 트위터를 부가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내용이 있더군요. 그래서 크롬과 트위터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로 "크롬 버드" 라고 하는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려 합니다.

구글 크롬 / 크롬 플러스 확장 프로그램 - 크롬 버드(Chromed Bird)

 여기서는 크롬 플러스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소개할게요. 구글 크롬 역시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크롬 플러스를 실행한 후 설정 관리 버튼을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그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새 탭에 보여지는데요.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갤러리를 찾아 보시겠습니까?" 링크를 클릭합니다.



▼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일 겁니다. 검색창에 'chromed bird' 라고 입력합니다. bird 만 입력해도 보일 겁니다. [Chromed Bird] 가 보이시죠? 이 녀석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설치가 완료되면 관련 아이콘이 우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 우측 상단에 추가된 크롬 버드(Chrome Bird)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그인 과정을 거친 후 아래 이미미처럼 트위터와 관련된 메뉴들이 보이는 박스가 표시될 겁니다. 여기서 ①번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하면 멘션을 날릴 수 있는 영역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고, 다른 사람의 멘션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②번 부분처럼 댓글(Reply), 리트윗(RT) 등을 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 트위터에 멘션을 날릴 수 있는 버튼 클릭 장면입니다. ①번 부분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되겠네요. ②번 부분은 현재 자신이 접속중인 웹페이지를 짧은 URL 로 변환해 주는 기능입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하거나 할 때 유용하겠죠? bit.ly, goo.gl 등 다양한 짧은 URL 을 지원하는데요. 옵션에서 짧은 URL 주소를 원하는 녀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을 마친 후 ③번의 [Tweet it!]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에 해당 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참고로 확장 프로그램의 옵션은 해당 확장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우클릭하거나, 설정 관리 버튼에서 보았던 [확장 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크롬을 실행 중인 상태에서 타임라인이 업데이트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붉은색으로 아이콘이 변하면서 업데이트된 내용의 갯수를 표시해줍니다. 만약 자신과 관련된 멘션 등이 추가되었다면 실시간으로 말풍선처럼 보여주기도 하구요.



 편리하죠? ^^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을 알려드리면, incognito 메뉴를 활성화하고 크롬 및 크롬 플러스를 사용하면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려면 incognito 는 체크 해제하고 사용하세요. 또한, 한번 계정을 연결하고 나면 이후에는 로그인 과정이 필요없어 트위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아이콘만 클릭하면 바로 트위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크롬 버드 외에도 크롬에서 트위터를 즐길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여러가지를 적용해 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다 싶은 걸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