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공유기 추천! 넷기어 RAX40, 이걸로 바꾸세요~

유무선 공유기, 과거만 하더라도 꽤 낯선 카테고리였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정에 이를 두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문득, 오래 전 글을 둘러봤더니 스마트폰 등이 막 대중화 되던 무렵에는 공유기 자체에 대한 설명은 물론 와이파이 설정을 위한 과정까지도 상세히 다뤘어야 할 정도로 해당 제품군에 대해서는 생소함이 컸었네요.

그런데, 방금도 말한 것처럼 지금은 그렇지가 않죠? 물론, 혹자는 '그냥 유무선 인터넷 연결만 되면 그만이지 굳이 좋은 걸 사야 하는 이유가 있냐'라고 반문하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공유기에 대한 관심과 그 기변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는 게 사실입니다.

실례로, 요즘에는 차세대 무선 규격인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기기들이 조금 늘어나면서 이를 위한 환경을 갖추려 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그리고 저처럼 다수의 기기를 이용하는 사람들 또한 기존보다 좀 더 안정적으로 그리고 빠르게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이처럼 무선 공유기에 대한 기변 필요성은 계속해서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니즈를 채워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녀석이 있습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40 이 바로 그겁니다. ▼

사실 넷기어 제품들을 워낙 여러차례 소개드렸던지라 여러모로 겹치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 녀석은 딱 포인트만 찝어서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40 패키지 박스입니다. 겉면에서 공유기 본체가 어떤 모양새를 갖는지 확인할 수 있게끔 되어 있네요. ▼

앞서 살짝 언급했지만..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40 공유기에서 가장 핵심되는 건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와이파이6(WiFi6)를 지원한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현재 이 환경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텐데요. ▼

회선, 공유기, 이를 물려 쓸 기기 등 갖춰야 할 요건들이 여럿 있는 탓에 말이죠. 이런 이유로 굳이 지금 RAX40 같은 공유기가 필요하냐 하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오히려 앞으로를 생각하면 기본적인 성능부터 뒷받침이 되는 만큼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된다 판단이 됩니다.

특히, RAX40 모델은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는 덕분에 동시에 최대 16대의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OFDMA를 사용하면 더 큰 채널을 더 작은 하위 채널로 분할하여 라우터가 여러 개의 데이터 패킷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장치에 대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OFDMA를 지능적으로 쌓아서 같은 양의 데이터 패킷을 전송하는 데 필요한 경쟁 기간을 줄임으로써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지연 시간을 줄이며 더 많은 장치를 네트워크에 추가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요.

이 밖에도 외형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넷기어 RAX40 공유기는 USB 3.0 포트를 탑재하고 있어서 외장 하드 등을 연결해서 NAS로도 활용하는 게 가능해요. ▼

덧붙여, 요즘 대부분의 공유기가 초기 설정 과정을 쉽게 가져가고 있는데요. 이 녀석 또한 마찬가지예요. 넷기어 RAX40 공유기는 Nighthawk(나이트호크) 앱을 이용해서 어렵지 않게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일반적인 컴퓨터를 통한 설정도 가능하고요. ▼

그 외에 설정이나 그런 건 한글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원하는 세팅을 할 수 있겠습니다. 포트 포워딩이나 VPN과 같은 고급 기능도 활용할 수 있어요.

끝으로,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사실 굳이 해 볼 필요도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지금 기가인터넷 콤팩트를 쓰고 있는데요. 유무선 모두 그에 준하는 좋은 속도를 확인할 수가 있네요. ▼

하루 빨리 저도 와이파이6를 제대로 지원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싶어지네요 ^^;; ▼

이상으로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40 공유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제는 그저 한두개에 그치는 게 아니라 다양한 기기를 공유기에 연결해서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니.. 차세대 WiFi 규격인 와이파이6을 지원하는 부분 등에서 해당 제품은 꽤 메리트 있는 녀석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해당 모델에 대한 궁금증이 컸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