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갤럭시노트9, V40… 어떤 기기가 좋을까?

매년 이맘떄가 되면 다양한 채널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며 1년 동안 출시된 제품군 가운데 분야별로 최고의 것으로 꼽히는 제품들을 선정해 다시 한번 소개를 하곤 하는데요. 관련해서는 조만간 유튜브 등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정리를 해 보는 걸로 하고…

이 글에서는 올해 시장에 나온 플래그십 혹은 그에 준하는 스펙을 갖는 기기 가운데 각 요소별로 추천할만한 단말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짚어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기를 선택할 때면 여러가지 조건들을 종합적으로 따지실 텐데요. 그 중에서 유독 특정 포인트에 집중한다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정리를 해 봅니다. 참고로, 당연히 이는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에서 판단한 것으로 개개인에 따라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1. 플랫폼(운영체제)

iOS 기반의 스마트폰을 고집한다면 '아이폰' 밖에 선택지가 없음은 다들 잘 아실 텐데요. 그나마 올해는 아이폰Xs 시리즈와 아이폰Xr로 조금 더 다양한 옵션이 생겼습니다. 유독 국내에서 아이폰Xr을 두고 보급형이라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이 녀석은 그렇게 구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제원과 퍼포먼스를 갖고 있어요.

실제로 커뮤니티 등을 둘러보면, 아이폰Xs 시리즈의 가격에 혀를 내두르며 아이폰Xr로 기변을 한 이들도 꽤 많이 보입니다. 성능과 큰 화면을 모두 아우르고 싶다면 아이폰Xs 맥스를, 금전적 부담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진다면 아이폰Xr 역시 나쁘지 않은 대안이 될 것 같네요.

반면, 안드로이드폰은 후보군이 엄청 많습니다. 갤럭시S9 및 갤럭시노트9 시리즈, LG V40, 국내 정발은 되지 않았지만 픽셀3 시리즈도 꼽을 수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 라인업에는 만족도 보다 아쉬움이 더 컸던 바, 굳이 국내 제조사 제품을 따진다면 LG V40에, 순정 그대로의 매력 등을 원한다면 픽셀3 등도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2. 카메라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많은 분들이 꽤 무게중심을 두는 지점이죠. 하지만, 이 하나만을 놓고 기기를 선택하는 이들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긴 합니다. 그럼에도 '난 무조건 카메라만 좋으면 돼!'라고 하는 분들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최근 사용해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픽셀3 시리즈를 권하고 싶네요. 저조도 등에서 뽑아내는 퀄리티가 가히 압권이거든요.

3. 배터리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대부분의 기기를 리뷰하면서 스트리밍 동영상을 반복 재생하며 전원이 꺼질 때 까지 몇 시간을 버티는지 살펴보고 소개를 드리곤 했는데요.

그 테스트 경험에 비춰봤을 때, 배터리 수명만 따지면 저는 '갤럭시노트9'이 최적의 선택지가 아닐까 판단됩니다. 직접 체크한 바로는 최대밝기에서 비행기 모드(와이파이 환경 기준)로 약 11시간 남짓한 시간 동안 배터리가 유지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마무시하죠? ^^;;

4. 가격(가성비)

올해는 유독 가성비를 말하는 기기들이 많이 모습을 보였는데요. 그 중에 단연 대표적인 제품은 '포코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판매가 되면서 더더욱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곤 하는데요.

가격이 저렴한 만큼 몇몇 부분에서 부족함이 보이는 건 틀림없지만, 이 녀석의 가격을 생각하면 이런 부분은 충분히 상쇄되지 않나 하는 생각마저 스칩니다.

이상으로, 2018년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혹은 그에 준하는 제원을 갖춘 기기 가운데 몇몇 포인트 기준에서 최상의 기기라 생각되는 것들을 추려 보았습니다. 주관적인 기준에서 평가를 한 것이라 각 내용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도 있을 텐데요. 그저 참고할 만한 내용 정도로 이해하시면서 각각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조금은 그 선택 등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참고로, 픽셀3 시리즈를 제외하고 앞서 말한 대부분의 기기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인 →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티다이렉트샵과 11번가에서 신규, 기변, 번호이동으로 이용 가능한 T다이렉트 Plus 요금제 등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니 SKT 고객이라면 이런 정보도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