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직업 확장 업데이트 프리뷰

2012년을 시작으로 긴 시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해당 서비스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거나 무언가를 새로이 추가할 때면 여전히 항상 화제가 되고 있죠? 개인적으로는 신규 직업이 적용되는게 유독 반갑게 다가오곤 하던데…

최근 전해지는 소식을 보면, 일번에 개발 로드맵을 발표하며 언급된 바 있었던 ‘직업 확장’과 관련해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블소 홈페이지에 직업 확장 업데이트 관련 사전이벤트(→ 바로가기)가 진행되고 있거든요.

전에도 간단하게 설명드렸었지만, 2차 개발 로드맵 발표를 기준으로 공개된 내용을 되짚어보면 ‘직업 확장’ 시스템 덕분에 기존 직업 또한 세분화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 바로 ‘주술사’

시공간을 찢는다는 컨셉을 더욱 강화한 ‘왜곡술사’와 명계의 힘을 사용해 저주를 걸어 전투를 하는 ‘저주술사’ 컨셉이 기획 중에 있었다고 알려진 바 있는데, 드디어 머지 않아 그 실체를…

혹시나 직업확장 관련 설명 등이 궁금한 분들은 개발 로드맵 2편 영상을 감상해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겁니다.

 
 

각설하고, 방금 언급했듯 현재 블소 홈페이지에서는 변화의 시작에 앞서 변화가 가장 기대되는 직업에 투표를 하면 포인트를 얻고, 이를 이용해 밤나비 의상 세트 등의 교환 및 진 극한수호석 응모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보석의 경우, 흔히 말하는 최고로 좋은 건 아니지만 쓸 만한 보석임은 틀림이 없을 듯 합니다. 인게임에서 얻기 상당히 힘든 아이템 중 하나이니 말이죠. 때문에 세컨을 키우거나, 신규 복귀 유저라면 꼭 얻어야 하는 아이템이니 놓치지 말아야 할 찬스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특히, 좀전에 언급한 밤나비 의상은 새롭게 나온 것으로 퀄리티가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이런 류에 관심이 많다면 더더욱 수집해야 할 녀석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참고로, 한번도 투표를 안했더라도 1회 투표 + SNS 공유 + 기대평 작성을 통해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담이긴 하지만, 이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중 눈에 들어오는게 바로 삼계탕 이벤트입니다.

올 여름 지독했던 폭염으로 지쳐 버린 심신을 달래기 위한 원기 회복 대작전으로 소개되고 있는 내용이기도 한데요. 접속 및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고 재료를 모아 보상을 얻는 방식인데, 자세한 내용은 → 여기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글을 시작하며 말한 것처럼, 개인적으로 블소에서 유독 관심을 갖는게 ‘직업’ 관련 업데이트인데요. 개발 로드맵 등에서 나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에는 ‘확장’이 이뤄지며 전과 또 다른 재미를 찾아볼 수 있을 걸 기대해 볼 수 있죠?

알려진 바로는 7일부터 진행되는 테스트 서버에서 이 녀석들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빠르게 접해보면 관련 내용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