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퀴즈쇼 페이큐(PAYQ) 써바이벌데이 눈길

일반인은 물론 유명 BJ까지 참여하면서 런칭 이후 꾸준히 화제가 되고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일명 돈버는 퀴즈쇼로 불리고 있는 모바일 퀴스죠 ‘페이큐’가 바로 그것인데요. 팟캐스트 앱 팟티에서 정해진 시간에 맞춰 실시간으로 진행이 되어 더 흥미진진한, 보는 이까지 쫄깃하게 하는 재미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기본적으로 페이큐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팟티(PODTY) 앱을 설치한 다음 페이코, 구글, 페이스북 등 원하는 서비스를 통해 로그인 연결을 해주면 끝. 개인적으로는 이 중 맨 앞에 말한 페이코를 이용하는 걸 권하는 바 입니다.

그럼 페이큐는 어떤 특징과 전개 과정을 보일까요? 이는 아래 이미지만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되네요. 긴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인 설명일 듯 하여 대신합니다.

간혹 팟티에 대한 사전정보 없이 그저 PAYQ 이용만 생각하고 설치를 한 분들은 인터페이스 등에 다소 당황하실 수도 있을 듯 한데요. 침착하게(?) 홈 메뉴 등을 둘러보면 ‘돈버는 퀴즈쇼 PAYQ(페이큐)’에 대해 살펴보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처음 시작 이후 이에 욕심이 생겨 빠짐없이 참여 등을 해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애초에 방송을 구독해 두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알림을 받아서 놓치지 않고 체크할 수 있으니까요~

보여지는 이미지 등에서 아실 수 있는 것처럼, 이 방송은 유민상, 홍윤화, 김지민, 이세진, 박소영과 같은 유명 개그맨이 진행을 하는데요.

요 근래 페이큐가 더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지난 1일 진행된 특별 방송 ‘써바이벌데이’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 룰과 다소 다르게, 최종 우승자인 ‘큐마스터’가 9명 이하로 나올 때까지 문제를 출제하고, 정해진 인원이 남은 순간 라운드를 종료한 후 1000만 포인트를 배분하는게 특징으로…

그 만큼 많은 상금을 얻을 수 있는 묘미에 VOD 다시보기가 올라온 이후에도 이에 호기심을 보인 이들이 적지 않은 모습인데요.

9인 이하 정답자가 나오면 끝나다 보니 최종적으로 남으면 기본 100만 포인트 이상은 획득할 수 있어 참여자는 물론 보는 이까지 쫄깃하게 하는 묘미가 가득했다 하겠습니다.

물론, 총 50라운드까지 진행해 9명 이상이 남으면 그 수에 맞춰 1/N을 하는 것이긴 했지만, 이에 대한 가능성은 워낙 낮은지라… ^^;;

중도 모든 참여자 탈락 시 우승상금이 이월된다 하여 더더욱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지난 방송에서는 최종 8명이 남으며 1인당 125만 포인트라는 엄청난 상금을 가져가셨네요~ 부럽…

저는 VOD를 보면서 퀴즈를 풀어보기도 했는데, 참여했다면 마지막까지 살아남지는 못했을 거 같습니다. 중간중간 틀렸거든요 ^^

그런 면에서 우승을 할 자신이 없어서 참여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페이큐는 일반적인 모바일 퀴즈쇼와 달리 우승을 못해도 한 문제라도 맞추기만 하면 (탈락후에도) 포인트를 계속 모을 수 있고, 그렇게 모은 포인트는 우승 상금과 마찬가지로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게 상당히 큰 메리트라 글을 시작하며 말한 것처럼 꾸준히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평소 이런 류에 대한 흥미는 크지만 자신이 없어서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본격적으로(?) 페이큐에 함께 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써바이벌 데이 / 보너스 포인트를 통해 큰 상금을 얻으며 뇌섹남, 뇌섹녀로 등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페이큐. 돌아오는 일요일 7월 8일 밤 9시에도 500만 포인트를 건 방송이 진행 예정이라 하니 참고해 두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팟티는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어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