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은 바탕화면 배경, 작업표시줄 색상(창 색), 마우스 포인터, 소리 등을 통틀어 테마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OS 도 그렇지만 윈도우7 에서는 이 테마를 간단하게 자신의 입맛(?)에 맞춰 수정한 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말이 거창해서 수정 및 공유지... 관련된 전문 유틸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이상에야 "개인 설정" 에서 가능한 조작(?)이니 어렵지 않아요~ ^^

윈도우7 테마 공유하는 방법

▼ 여기서는 Aero 테마 중 Windows 7  테마를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 윈도우7 스타터(Starter) 에디션의 바탕화면 이미지를 이용해 수정해볼까 합니다.



▼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바탕 화면 배경, 창 색, 소리, 마우스 포인터 크기 등을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포인터가 큼직한게 마음에 들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 그럼 "내 테마" 항목에 현재 적용 중인 테마가 표시될 겁니다. 이 녀석을 우클릭 - [공유할 테마 저장] 메뉴를 클릭합니다.



▼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여 테마 팩(.themepack)으로 저장하면 공유할 준비는 끝!!!



▼ 저장을 마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 모양으로 테마 팩(.themepack) 파일이 생성될 겁니다.



 이 파일을 메일, USB 와 같은 저장장치, 네트워크 공유 등의 방법으로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받는 사람은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더블클릭만 하면 적용이 되는거죠. 그건 이미 다들 아시죠? ^^;;


 위 파일은 본문에서 설정한 그대로 스타터 에디션처럼 꾸민 테마입니다. 이용하실 분은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