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RPG 슈팅게임 벽람항로 프리뷰
미소녀RPG 슈팅게임 벽람항로 프리뷰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게임이 국내에 런칭하는 사례는 이제 더 이상 낯설게 다가오지가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이들이 이와 같은 부류의 서비스가 런칭된다 했을 때 더 많은 기대감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3월말 출시 예정이라 알려져 있는 미소녀RPG ‘벽람항로’ 또한 그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지난 2월 28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5일만에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을 정도로 이 녀석에 대한 관심은 상당한데요. 일본에서 양대 마켓 TOP10에 들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린 벽람항로.
과연 이 녀석은 어떤 특징을 담고 있는 걸까요?
우선 가장 눈에 띄는건 몇 차례 언급한 것처럼 150기 이상의 매력 넘치는 캐릭터가 등장한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에 더해 초호화라 해도 과언이 아닌 성우진, 기숙사 시스템 등 여러가지 콘텐츠가 녹아들며 여느 미소녀RPG와는 색다른 묘미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그 색다름은 바로 모에화와 함선을 모아 부대를 꾸리고 전략적인 운영이 가미된 슈팅이 결합된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에화란 특정 대상을 미소년 또는 미소녀의 모습으로 묘사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벽람항로에서는 함선이 이와 같이 표현되고 있습니다~
함선마다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파악하고 이를 적절히 커버할 수 있는 덱을 만드는 것도 중요할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워낙 벽람항로에 대한 소스가 많이 퍼져 있는 만큼 이에 대해서는 국내 런칭 후 빠른 시일 내에 공략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기회가 된다면 직접 플레이를 하며 해당 부분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미소녀RPG 슈팅게임 벽람항로는 사전예약(→ 바로가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적 참여자 수에 따라 다른 보상이 지급되는데요. 현재 18만명에 육박한 만큼 최고 수준도 충분히 바라 볼 수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평소 이 녀석에 대한 명성(?)을 접해 본 분들이라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덧붙여, 해당 게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 공식카페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것도 말이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