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블로그 관련 팁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 제 블로그 사이드바 상단을 보면 트위터, 페이스북 등 버튼들이 정렬되어 있죠? 이 중에 제일 좌측에 있는 별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즐겨찾기" 에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만드는 팁을 소개할까 합니다. 여기서 소개할 방법은 2가지인데요. 하나는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추가된 것처럼 AddThis 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활용하는 방법과 나머지는 그냥 단순 연결 소스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른 버튼들도 연동할 겸,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약간의 효과도 줄 겸... AddThis 코드를 이용했는데요. 2가지 중에 원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블로그에 "즐겨찾기" 버튼 추가하기 - AddThis

 먼저, AddThis 사이트의 소스 코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텍스트 파일의 소스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이미지 주소" 부분에는 원하는 이미지를 스킨에 업로드 하시고 그 녀석의 주소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이런 부분은 예전에도 몇 차례 블로그팁에서 소개드렸으니 아실거라 믿고 생략합니다.




블로그에 "즐겨찾기" 버튼 추가하기 - 일반 소스

 이 방법은 위 방법보다 단순합니다. 하나 단점이 될 수 있는 점을 꼽는다면... 페이지별로 즐겨찾기가 가능한게 아니라 아래에서 지정된 블로그 주소만 즐겨찾기에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관심있는 페이지를 참고하려고 즐겨찾기 하려고 할 때는 좀 그렇겠죠? ^^;; 아무튼 위와 마찬가지로 아래 소스를 참고하세요.



 위 소스에서 '블로그 주소' 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이미지 주소에는... 아시죠? ^^ 그리고 "LiveREX의 컴부수기" 라고 적힌 부분에는 즐겨찾기 추가할 때 이름 부분입니다. 누군가 자신의 블로그를 즐겨찾기 할 때 기본 이름으로 지정되는 거죠. 원하는 이름을 작성하세요.

 지금까지 블로그에 즐겨찾기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해서 적용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