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메신저하면 대부분 네이트온을 쓰시죠? 한 때는 MSN 이 대세였는데 ^^;; 요즘도 MSN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진 않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해외에 있는 지인들 등과 대화를 할 땐 Windows Live Messenger. 일명 MSN 메신저를 이용하는데요. 



 윈도우7 에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설치 / 실행해 보신 분이라면 이 녀석이 아래 사진처럼 작업 표시줄(슈퍼바)에서 표시되는 걸 보셨을 겁니다. 



 뭐 이게 불편하고 그런건 아니지만 XP 등에서 사용하던... 예전에는 이 아이콘이 시스템 트레이(알림 영역)에서 표시되었었죠. 작업 표시줄 공간 활용 등을 고려했을 때 다시 트레이 아이콘으로 표시되면 좋겠다 하고 생각한 분들 계셨을 겁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 '시스템 트레이가 어디?' 라면 순간 궁금하셨다면 아래를 보세요. 이해되시죠? ^^



 지금부터 윈도우7 에서도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실행했을 때 트레이 아이콘으로 표시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Windows Live Messenger 시스템 트레이에서 실행

▼ 시작 메뉴 - Windows Live 폴더 - Windows Live Messenger 를 선택 - 우클릭 - 속성
※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설치된 경로에 있는 실행 파일의 속성을 여셔도 됩니다.



▼ [호환성] 탭으로 이동 - [Windows Vista(서비스 팩 2)] 를 선택 - 확인
※ 호환 모드에서 XP, Vista 등 다른 운영체제를 선택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 설정 완료 후 Windows Live Messenger 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트레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죠?



 MSN 메신저를 사용하시는 분이 요즘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윈도우7 을 사용하면서 MSN 메신저를 사용하는 분이 없진 않을 겁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했던 적이 있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