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X 나얼, 기억의 빈자리 뮤직비디오

최근 화제의 중심에 있는 신곡이죠. 가창력 순위를 매길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가수, ‘나얼’의 ‘기억의 빈자리’가 연일 음원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30일 기준, 멜론, 지니 등 7개 주요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 곡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데요.

음원 자체도 그렇지만, 나얼 신곡 ‘기억의 빈자리’는 뮤직비디오 또한 주목을 받는 모습입니다. LG 스마트폰 광고 속 모델로도 익숙한 ‘카라타 에리카’가 출연한 덕분일까요?

누군가에게는 전~혀 그런 영향이 없다고 할 수 없겠지만 ^^;;;

이 글에서 말하려는 뮤직비디오는 흔히 말하는 오피셜 영상과는 다른 새로운 버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미 접한 분들도 적지 않을 듯 한데요.

시네 이펙트 등을 담으며 영상쪽으로 특화된 특징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LG V30으로, 기억의 빈자리 뮤비 또 다른 버전을 촬영했다고 하네요. 우수한 카메라 성능을 소구하기 위한 제휴 프로젝트라는 설명인데요.

앞서 말했듯 V30 광고 모델(‘보랏빛 하늘’편)로 출연하며 많은 궁금증을 자아낸, 동시에 뭇남성들의 마음을 흔든 ‘카라타 에리카’가 함께 했다는 점이 뭔가 더 색다른 느낌을 전하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혹시나 누굴 말하는건지 잘 모르겠다 하는 분들을 위해, 그녀가 출연한 영상을 첨부합니다. 감상해 보시면 바로 알아보실 듯 싶네요~

 

LG V30 X 나얼 ‘기억의 빈자리’는 폰카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자 함일까요. 세로 모드를 기반으로 해 제작되었는데요. 물론 전문적인 촬영 장비로 찍은 것과 비교한다면 디테일함 등에서 다소 아쉬움이 보이긴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이 정도 퀄리티를 담아냈다는 사실이 꽤나 흥미롭게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결과물(?)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여담이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동영상 촬영 빈도가 높아지면서 V30의 시네이펙트와 그 퍼포먼스에 꽤 좋은 느낌을 갖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일본 출장 당시 대부분의 영상물을 이 녀석으로 담아내기도 했었다죠.

아래는 그 샘플 가운데 하나입니다. 혹여 일반인이 쓰더라도 괜찮은 품질의, 나쁘지 않은 영상미를 가질 수 있나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한국 최고의 보컬라인 중 한 명인 나얼과 손을 잡고 LG전자가 시도한 이번 프로젝트는, 앞으로 또 다른 시도도 가능함을 시사하는 것이라 여러모로 기대감도 갖게 하는데요. 향후 어떤 시도가 있을지 벌써부터 괜한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