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발표? 구글 픽셀 2, 픽셀 XL 2 이모저모

날짜를 정확히 기억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줄 압니다. 지난해 구글의 첫 픽셀 스마트폰은 10월 4일 공개되었는데요. 현재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그 후속 또한 같은 날 발표되는 듯 하네요. 보스턴 빌보드 광고판에 ‘Ask more of your phone (당신의 전화기에 더 물어보세요)’라는 티저와 함께 10월 4일이라는 날짜를 표기했거든요.

지난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께 엄청난 관심을 받은 픽셀(Pixel). 구매하고 싶어도 구하는 것 조차 간단하지 않을 정도의 인기를 누린 바 있죠? 국내에는 정식으로 발매가 되지 않은 탓에 곧 공개될 2세대 모델에 대한 기대감도 남다른 것이 사실인데요.

FCC의 등록된 정보를 통해 그간 소문 그대로 ‘픽셀 XL 2’의 제조사가 LG전자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올해는 한국에서도 해당 시리즈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곳곳에서 전해지는 모습입니다. 물론, 출시국가 및 시점에 대한 내용은 발표를 끝까지 지켜봐야 알 수 있겠지만 말이죠.

 

티저 속 슬로건과 위 영상을 보면, 픽셀 2와 픽셀 XL 2는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더 강화한 것으로 짐작해 볼 수 있는데요. 이제 한국어를 지원하는 만큼 국내에서 어느 정도 범위까지 활용도가 커질지 또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대목이라 하겠습니다.

기존에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LG V30과 흡사한 외형을 가질 듯 한데 픽셀 XL 2는 5.99인치 크기에 18:9 비율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메탈과 글라스 소재, 지문인식 등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The Pixel XL 2 is expected to make a shift to a 5.99-inch 18:9 display, and it'll have a smaller glass section on the rear, so that the fingerprint scanner sits in the metal section instead. It should also use the Snapdragon 835 processor, and not a Snapdragon 836, which was previously suggested.

개인적으로 올 하반기 욕심갖는 단말 가운데 하나이기도 한데요. 10월 4일 전해질 소식이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Google


 관련글(Related Posts) :

 • LG전자 구글 픽셀2 XL 제작, 근거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