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재부팅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죠? 아래 사진처럼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다거나 프로그램을 설치/삭제했다거나 등등 다양한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재부팅을 요구하는 시점에 어떤 중요한 업무 혹은 작업을 하고 있었다면??



 재부팅 후 해당 업무 혹은 작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등 손이 많이 가는 과정이 번거롭고 짜증나셨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 재부팅을 해도 부팅전에 실행했던 프로그램들을 그대로 다시 실행시켜주는 유틸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  참고로 XP, 비스타, 윈도우7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혹시 설치 및 실행이 안되는 분은 .NET 2.0 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홈페이지 : http://cachemywork.codeplex.com/

 

Cache My Work 사용방법

▼ 위 프로그램을 설치 - 재부팅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Cache My Work" 를 실행 - 다시 실행하고 싶은 항목을 체크 후 [Save] 클릭



 [Save] 버튼을 누르면 Cache My Work 창이 사라집니다. 이제 재부팅을 하시면 체크했던 항목의 프로그램들이 부팅과 동시에 실행이 됩니다. 그 외의 설정은 메뉴를 살펴보시면 금방 이해되실 겁니다. 사실 메뉴 자체가 거의 없어서 ^^;; 어떤 식으로 실행되는지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Cache My Work 실행 장면

 


 위 유틸의 단점이랄까 아쉬운 점을 하나 꼽는다면 작업을 하던 내용을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한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IE 에서 재부팅 전 페이지가 아니라 단순히 IE 가 실행되는 것처럼 말이죠.
 개인적으로 MS Word 등과 같이 최근 작업 내역이 사이드에 복구 문서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마냥 편리했지만... 한글, 파워포인트 등은 작업하던 내용을 메뉴바의 최근 내역으로 실행하니 좀 낫더군요. 사실 저는 이것만 해도 감지덕지지만 ㅎㅎ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계속 업데이트는 되는 것 같으니 기능이 좀 더 향샹되길 기대해 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