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무선충전, iOS 11 효과음 포착

숱한 소문을 통해 2017년 가을 선보여질 ‘아이폰 8’이 무선충전을 지원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글라스 재질을 이용한다는 등 여러가지 근거가 될 만한 것들이 소개되곤 했는데요. 하지만, 애플을 통한 그 어떤 공식적인 것이라 할만한 소스가 없는 만큼 기대를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의심을 풀지 못한 이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

그런데, 이제는 더 이상 아이폰8의 무선충전 지원 여부를 의심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에 있는 iOS 11 속에서 이를 위한 사운드 파일(효과음)이 포착되었거든요.

관련 소식을 전한 맥루머스는 현재 아이폰을 충전용 케이블에 연결했을 때 들려오는 효과음은 ‘connect_power.caf’ 파일인데 반해 iOS 11 베타 시스템 파일에서 발견된 파일은 ‘engage_power.caf’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그 재생 길이도 더 길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비교할 수 있는 영상을 전하고 있는데요. 한번 들어보실까요?

 

이처럼 무선충전에 대한 근거가 하나둘씩 드러나고 있지만, 여전히 애플이 아이폰8에 어떤 충전 방식을 적용할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자기유도 무선충전 방식을 채택할 것이라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긴 하지만…

한편, 이와 함께 @OnLeaks는 아이폰8 목업 핸즈온 비디오를 공개하며 그 디자인 등을 가늠케 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했을 때 해당 모델은 요 근래 꾸준히 나오고 있는 소문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모두 위 첨부한 유투브 영상을 캡쳐한 것임을 밝힙니다.

뒷면으로 지문인식 센서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스크린에 내장했다는 주장이 점점 신빙성을 더해가는 분위기입니다.


 Source MacRumors / @OnLeak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