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에서 가끔 특정 폴더를 열고자 하면 아래 사진처럼 주소 표시줄에서 천천히 로딩이 되면서 내용을 읽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출처 : The Windows Club


 특히, 동영상이 포함된 폴더, 큰 이미지 파일이 포함된 폴더에서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동영상 등을 미리보기로 읽어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XP 에서는 regsvr32 /u shmedia.dll 등 레지스트리를 이용하거나 폴더 속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했었죠? 윈도우7 에서는 미리보기 딜레이 문제를 위 레지스트리로는 해결이 안되고 폴더 속성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속성 - '폴더 최적화' 하기

▶ 출처 : http://www.thewindowsclub.com/

 동영상 혹은 큰 이미지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선택 후 우클릭 - 속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는 [사용자 지정]탭으로 이동 - 폴더 최적화 항목에서 "일반 항목" 을 선택해 주세요. 만약 특정 폴더의 하위폴더들이 모두 동영상 혹은 큰 이미지 등과 관련된 내용들이라면? 상위폴더에서 속성창을 여신 뒤 일반항목으로 변경, 그리고 아래에 '이 템플릿을 모든 하위 폴더에도 적용' 을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특히 요즘은 하드디스크 용량도 꽤 넉넉하다보니 초고화질 영상들을 많이 소장하시죠? ^^ 폴더를 열려고 할 때마다 딜레이 때문에 거슬렸던 분들은 적용해 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