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출시, 지원 기기는?

일반적으로 구글은 새로운 넥서스 기기를 선보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릴리스 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이런 흐름이 깨진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얼마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린 것처럼, 22일(현지시간)을 시작으로 구글은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를 정식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는데요. 차세대 넥서스 모델인 세일피쉬와 말린에 대한 소문이 거듭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소프트웨어가 먼저 공개된 것이어서 더 관심을 끄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디바이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재 알려진 바로는 ‘넥서스6, 넥서스6P, 넥서스5X, 넥서스9, 픽셀C’에 해당 버전을 판올림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OTA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the Nexus 6, Nexus 5X, Nexus 6P, Nexus 9, Nexus Player, Pixel C, and General Mobile 4G (Android One) will get an over-the-air software update to Android 7.0 Nougat.

넥서스 플레이어와 안드로이드 원 스마트폰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라 하네요. 오랜 시간 명맥(?)을 유지하던 ‘넥서스5’가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은 다소 아쉬움이 남는 대목입니다.

이미 몇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는 '새로워진 알림 시스템과 분할화면 멀티태스킹,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퀵 세팅, 개선된 배터리 절약 모드, 새 이모티콘'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한편, 레퍼런스폰이 아닌 타 제조사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이용자(예:갤럭시노트7, G5 등)라면, 해당 기기의 업체가 이번 버전을 담은 운영체제를 제공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하는데요. 최근 몇년동안의 흐름을 보면 그렇게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는 않아도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Source ADB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