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미니홈피 등을 통해서 신문에 친구의 얼굴이 들어가게 합성한 사진, 지폐 혹은 광고판에 상대방의 얼굴이 새겨져 있는 합성 사진, 연예인이 친구 사진을 슬쩍 들고 있는 합성 사진 등등 보신적 있으시죠?? 



 물론 포토샵 등 고난도(?)의 스킬을 발휘해서 이런 합성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아마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곳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실 겁니다. 예전에 여자친구와의 기념일을 위해서 영상을 제작하던 중에 알게된 사이트들인데요. 유사한 사이트들도 많지만 사용해보니 대부분의 관련 사이트들의 합성 효과가 중복되는 것이 많다보니 아래 2곳 정도면 왠만한 재밌는 합성은 다 가능할 듯 하네요. 혹시 다른 재미난 곳을 아시는 분들은 댓글 등을 통해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


PhotoFunia.com

 먼저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PhotoFunia 라는 사이트입니다. 이름부터 Fun 이 들어가는 것이 재미난 합성이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이 들죠? ^^

▶ 바로가기 : http://www.photofunia.com/




 링크를 이용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처럼 적용 가능한 합성 사진의 효과들이 보여집니다. 위 사진 아래쪽으로도 효과들이 더 많은데 제가 좀 짤랐습니다. 위 사이트를 이용한 합성의 장점 중 하나라면 GIF 파일로 제작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즉, 움직이는 사진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 원하는 합성 효과를 클릭합니다.
 

※ 위 합성 효과를 잘보시면 파란색 박스로 캠코더 모양 보이시죠? 움직이는 사진이 가능한 것들입니다 ^^


▼ 합성에 사용할 사진을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해 불러옵니다.



▼ 사진을 불러오면 NEXT 버튼이 나타나는데, 클릭하면 합성이 완료됩니다.



 누구 사진을 하면 재밌을까 생각하다가 개그맨 유재석씨를 ^^;;; 그냥 재밌게 봐주세요~ 위 사진을 보시면 Save 메뉴 보이시죠? 클릭하시면 사진이 저장 가능합니다.




LoonaPix.com

 다음으로 소개드릴 사이트는 loonapix 라는 곳인데요. 아래 링크를 이용해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로가기 : http://www.loonapix.com/



 위 사이트는 처음에 소개드린 Photofunia 처럼 재밌는 효과는 별로 없지만 사용할만한 틀이 많습니다. Photo Frames 와 같은 액자 효과라던지 얼굴만 넣으면 사용할 만한 Face Effect 처럼 말이죠. 이 사이트 역시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 사용하고자 하는 효과를 클릭합니다.



▼ 1번부터 순서대로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원하는 사진을 불러온 후 2번 메뉴에서 원하는 효과를 지정, 그리고 Save 를 클릭하면 적용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 재밌는 합성사진 등을 간단하게 만들어서 활용하고 싶은 분들은 위 사이트들을 이용해 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