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바타 이후로 3D 에 대해서 엄청나게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는 축구 경기도 3D 안경을 착용하고 보는 모습이 화제더군요. 여담으로 모 카페에서 본 내용에 의하면 셀로판지로도 3D 안경처럼 사용하는게 가능하다고는 하시던데 ^^;; 뭐 암튼 요즘 말 그대로 3D '대세'죠.  

 그래서 예전에 알려드렸던 활성화 창들을 3D 로 보여주는 유틸(바로가기)에 이어 이번에는 컴퓨터 바탕화면 공간배치, 아이콘, 폴더 등을 3D 로 보여주는 유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즉, 3D 데스크탑을 구현시켜주는 유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실 이 유틸의 특징을 이렇게만 소개하면 부족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다양하면서도 색다른 기능들이 제법 포함되어 있거든요. 우선, 이 유틸을 적용한 모습을 사진으로 한장 보여드릴게요.
 



 위에서 언급한대로 공간배치부터 3D 로 보여지죠?? BumpTop 이라고 하는 이 유틸은 XP 이상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합니다. 그리고 역시나 64비트도 호환하구요. 그 외에 이 유틸을 이용하기 위해 요구되는 사항들은 아래 접힌 내용을 펼쳐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메모리 용량에 압박을 느끼시는 경우에는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메모리 최적화 유틸(참고)과 병행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부터 이 유틸을 설치 및 활용하는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이 유틸의 소개 영상을 한번 감상해보시죠. 그럼 아래 내용들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 홈페이지 : http://bumptop.com/


                                                                                       BumpTop 다운받기

  BumpTop 3D (출처)
 


 
 BumpTop은 Free 버전과 Pro 버전이 있는데, Pro 버전은 유료입니다. 기능에 약간 제한이 되는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어떤 제한이 있는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터치스크린 미지원, 다수의 아이콘 및 파일들을 Pile 로 묶었을때 페이지 넘기기 미지원 등 일반적인 사용자에게 있어 큰 제한조건은 아닙니다.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마무리 단계에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일텐데요. 좌측의 Fre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실행을 하셨을 때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뜬다면, 자신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주세요. 그럼 해결됩니다.




 이상없이 실행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여질텐데... 처음에 보이는 화면은 연습하는 화면입니다 ^^ 자신의 바탕화면에 있던 아이콘들과 내용이 다르다고 놀라지 마시고 좌측 아래에 있는 건너뛰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제 정말로 자신의 바탕화면에 있는 내용들이 보여질겁니다.




 기본적인 메뉴 몇가지만 스샷과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는 본문 맨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쉽사리 이해되실겁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하면 서클독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클릭하거나 아래에 표시된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More 메뉴를 클릭하시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 설정으로 다양한 테마도 다운받을 수 있고, 자신에게 최적화된 내용으로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BumpTopSettings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창이 새창으로 보여지는데, 일반탭에서 언어를 다시 설정하거나 좀 더 고화질로 화면을 표시하는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테마를 변경하시고 싶다면 테마탭에서 Get more themes 버튼을 눌러주시면 관련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위에서 Piles 를 잠깐 언급했었죠? Piles 가 뭐냐하면 좌측의 노란 테두리로 표시한 것처럼 아이콘들을 쌓아서 표시되게 하는 겁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흝어져 있는 아이콘들을 어떻게 저렇게 모아서 표시되게 하는지도 알려드려야겠죠? ^^;; 
 그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원하는 아이콘들을 드래그로 점선 영역안에 넣으면 가운데 사각형이 겹쳐있는 아이콘 같은 녀석이 나타납니다. 그 부분까지 드래그를 하시면 좌측 사진처럼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폴더들은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포함된 파일들을 보여주는데 우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반적으로 폴더를 열어서 새창이 뜨는 것처럼 폴더창이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아이콘들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확대 및 축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아이콘을 선택한 후 우클릭을 하면 원모양의 메뉴가 보여집니다.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겠죠?? 단축키로도 기능 적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BumpTop 을 이리저리 사용해 보면서 동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영상을 참고하시면 왠만큼 이 녀석에 대해서 이해가 되실겁니다 ^^

 

 

 지금까지 사용하던 방식을 벗어나서 새롭게 컴퓨터를 3D 로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