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포스터치 적용한 화웨이 메이트S, 스펙과 가격

화웨이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5 를 통해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Mate)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화웨이 메이트 S(Huawei Mate S)’ 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출시전부터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화웨이가 아이폰6s 에 앞서 세계최초로 포스터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전해지면서 더더욱 그랬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이미 경험을 해 보신 분들도 계실테지만 기존 스마트폰의 주요 조작법이었던 일반적인 '터치' 와는 남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에 화웨이 메이트 S 는 더더욱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제품이라 할텐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터치 강도를 지능적으로 감지하여 이미지 확대, 앱 실행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메이트 S는 '터치' 와 관련된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모습입니다. 손가락 화면 터치로 이미지 미리보기 및 확대 기능을 지원하고 기존의 칩 레벨 보안(chip level security) 및 싱글 탭 언락(single-tap unlock) 기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지문인식 2.0 기술을 탑재해 인식속도 또한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게다가 기존보다 뛰어난 자가학습(self-learning)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화웨이 메이트 S에 적용된 지문인식 2.0 및 손가락 마디(Knuckle) 터치 2.0 기술은 실행되고 있는 앱간 이동과 스크린샷 촬영을 단순화시켜 한층 개선된 편의성을 제공하는 특징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손가락 마디로 화면에 알파벳 ‘c’, ‘m’, ‘e’를 그리면 각각 카메라, 음악재생 및 인터넷 서핑이 활성화 되는 등 편리한 터치 기능으로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기도 한다는군요.

그렇다면 화웨이 메이트 S 의 스펙은 어떨까요? 5.5인치 1080p 디스플레이, 2.2GHz 옥타코어 키린 935 프로세서, 3GB 램, OIS 가 적용된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지문 인식 센서, microSD 슬롯, 2,700mAh 일체형 배터리 등을 제공합니다. 하드웨어상으로는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네요.

화웨이 메이트 S는 오는 15일 유럽 등지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해 30여개 국가에서 출시될 예정인데요. 가격은 32GB 모델의 경우 649유로(한화 약 86만원), 64GB 모델은 699유로(한화 약 92만원)입니다. 한국에서 출시될지 여부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스터치를 담은 화웨이 메이트S 가 실생활에서 어느 정도 편리함을 제공하는지 무척 궁금한데요. 기회가 된다면 이 녀석 또한 구해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유튜브에 공개된 화웨이 메이트 S 의 영상입니다. 주요 특징에 대한 소개가 담겨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감상해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