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극강 원플러스 2 발표, 스펙과 가격 살펴보니

지난 2014년 숱한 화제를 불러모았던 중국의 스마트폰 원플러스 원 기억하시나요? 이 제품의 제조사인 원플러스가 후속작인 '원플러스 2' 를 발표했습니다. 홈페이지와 트위터 계정을 통해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흥미로운건 2015년 플래그십 모델이 아니라 2016년을 겨냥한 제품이라 칭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원플러스 2 가 갖는 스펙을 보면 이 이야기가 그냥 말 뿐인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발열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스냅드래곤 810 v2.1 프로세서, 5.5인치 인셀 디스플레이, 3GB / 4GB 램, 16GB / 64GB 저장공간, f/2.0 1300만 화소 카메라(4K 녹화), 3300mAh 배터리, 듀얼 SIM, USB 타입C 포트, 지문인식센서, 안드로이드 5.1.1 기반의 OxygenOS 2.0" 등을 제원으로 담고 있거든요.

올해 각 제조사에서 선보인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전혀 부족함이 없는 하드웨어를 품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중국의 IT매체인 Expreview에 따르면 카메라는 손떨림보정(OIS) 기능과 함께 0.2초만에 AF를 잡는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원플러스 2 로 찍은 샘플 사진[출처]도 일부 공개됐는데 이를 보니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직접 테스트 해 보고 싶어지네요.

단, 스펙에서 일부 아쉬움이 엿보이긴 합니다. 대다수의 기기가 담고 있는 NFC와 고속충전(Quick Charge 2.0) 기능이 빠져 있거든요. 전해지는 바에 의하면 이는 가격을 고려한 결과라고 하는데요. 제법 유용한 기능들이긴 하지만 이 둘이 빠진건 충분히 감내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3GB 램에 16GB 저장공간을 갖는 모델은 $329, 4GB 램에 64GB 는 $389 입니다. 전작인 원플러스 원(OnePlus One)에 비해 가격이 좀 더 높게 책정되었지만 스펙과 기능을 고려하면 이 또한 심히 매력적인 수준이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유튜브에 공개된 원플러스2 소개영상입니다. 감상해보세요.

 


 Source OnePlu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