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4 베타4 통해 아이폰 아랍어 문자 버그 해결

아이폰 아랍어 문자 버그 이슈

지난  5월말 전 세계적으로 아이폰(iPhone) 사용자 사이에서 이슈가 되었던 버그 다들 기억하실 겁니다. 아랍어 등 특정 문자열이 포함된 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 아이폰이 강제로 재부팅되면서 특정 앱에 대한 접근과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전해져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워낙 중대한 사안이다 보니 애플이 언제쯤 해당 문제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고 개선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지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었죠?
물론, 위 글에서도 소개한 것처럼 임시방편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소개되기도 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었기에 더더욱 그 시점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컸는데...

외신이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지난 10일 새벽 배포된 iOS 8.4 베타4 를 기점으로 일명 아이폰 아랍어 문자 버그가 해결된 것으로 확인된다 합니다.

Apple seeded the fourth beta of iOS 8.4 to developers yesterday with a fix for a messaging bug that causes an iPhone, iPad or iPod touch to crash after receiving a specific string of Unicode characters via iMessage or SMS. MacRumors

그렇다면, iOS 8.4 베타4 보다 하루 먼저 배포된 iOS 9 베타1 에서는 어떨까요?! 여러가지 여건상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해 보진 않았지만 전해지는 후기를 보면 iOS 9 에서 또한 해당 문제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미뤄봤을 때 현재 정식버전의 후속 펌웨어에서는 아이폰 문자 버그가 해결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확한 배포 시점이 알려져 있지 않기에 언제가 될지 알 수가 없는 만큼 이전에 소개드린 임시방편 해결방법 또한 아직까지는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크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는 위에서 첨부한 참고글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