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5 / 엣지 스펙 등 세부내용 일부 공개

삼성전자의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6 와 갤럭시S6 엣지가 출시된 이후 후반기 주력 모델인 '갤럭시 노트5' 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처음 선보인 노트 엣지 시리즈의 후속 제품에 대한 기대감 또한 남다른 모습인데요.

이런 와중에 SamMoible 은 최근 그들의 소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갤럭시노트5 와 갤럭시노트 엣지2 에 대한 자세한 정보 일부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전에 위 포스팅을 통해 삼성이 프로젝트 노블과 프로젝트 젠을 준비 중에 있다고 소개드린 바 있는데요. 당시 후자의 경우 갤럭시s6 의 파생모델 혹은 타이젠을 탑재한 기기가 아니겠냐는 예측도 있다 말씀드렸는데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이는 갤럭시노트 엣지의 후속이라 합니다. 

We’ve heard from some of our sources that Samsung might release only one variant of the Galaxy Note 5 this time, unlike last year. It could feature a 2K or a 4K flat-screen Super AMOLED display, an Exynos 7422 processor... SamMobile

각설하고, 갤럭시노트5 는 엑시노스 7422 프로세서와 함께 2K 혹은 4K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라 하네요. 2가지 해상도를 두고 테스트 중에 있는데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합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해당 디바이스에 엑시노스 7422 가 탑재된다는 점인데요. 이 녀석이 CPU, GPU 는 물론 램과 저장공간(storage) 그리고 모뎀까지 싱글 칩에 구성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ePoP)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지난 2월부터 삼성전자가 이를 양산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곤 했는데 갤노트5 에 이르러 제대로 활용이 될 모양입니다.

이처럼 ePoP 프로세서를 사용하게 되면 실장면적을 이전 대비 최대 40% 정도 줄일 수 있어 좀 더 넓은 공간을 배터리로 활용하거나 보다 슬림한 디자인의 기기를 설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덧붙여, SamMobile 은 갤럭시노트 엣지의 후속 모델에 대한 정보도 일부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모델의 트레이드마크와 같았던 곡면 스크린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올해 선보일 녀석에는 커브드 엣지 스크린을 탑재하지 않을 것이라 하는군요. 단말기의 네이밍이나 특징 등을 고려하면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긴 합니다.

물론, 해당 기기들이 아직 개발 초기단계에 있는 만큼 공식 출시전까지 지금 알려진 것과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과연 올 가을 선보여질 갤럭시노트5 와 갤럭시노트 엣지2 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SamMobil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