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페블워치 지원하는 iOS 앱 거부! 단순 헤프닝일까?

iOS 기반의 아이폰 등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와 연동해 이용할 웨어러블 디바이스(스마트워치)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안드로이드 웨어' 를 바탕으로 해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어떤 디자인에 어떤 스펙을 가진 녀석을 선택할지가 고민이라면, iOS 쪽은 현 시점에서 보여주는 애플워치의 아쉬운 점(가격, 배터리, 기능상의 한계 등) 때문에 이를 제대로 호환하는 기기를 찾는 것이 고민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후자에 대한 대안으로 많은 분들이 선택한 제품이 바로 '페블워치(Pebble Watch)' 가 아닐까 싶은데요.

일부 외신에 의하면 애플이 페블워치를 지원하는 iOS 앱의 등록을 거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SeaNav 개발자는 최근 애플로부터 메일을 받았는데, 그 내용인 즉슨 앱과 메타데이터에서 써드파티 플랫폼인 '페블' 을 언급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그 등록을 승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해당 앱은 이미 2년전부터 명맥을 이어오던 것으로 애플워치가 발표되기 전까지는 동일한 구성에서도 앱스토어 심사를 통과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하네요. 아래는 개발자가 애플로부터 받은 앱 등록 거부 메일 내용의 일부입니다.

We noticed that your app or its metadata contains irrelevant platform information in the app. Providing future platform compatibility plans, or other platform references, is not appropriate for the App Store.

Specifically, your app and app description declare support for the Pebble Smartwatch.

물론, SeaNav 앱 같은 경우는 앱스토어에 표기되는 설명과 메타데이터에서 '페블' 에 대한 내용을 제거하면 다시금 승인을 받는데 문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이 전해지면서 페블워치 이용자들이 걱정하는건 페블 공식앱인데요. 이는 아이폰과 페어링을 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녀석이기도 하여 더더욱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와 관련해 한가지 눈길을 끄는 소식이 또 하나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위 내용은 단순 헤프닝으로 끝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페블워치를 지원하는 또 다른 앱인 Home Remote 같은 경우는 페블 관련 내용이 언급되고 있지만 최근 앱스토어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My app that supports Pebble and mentions it in the app description had its update approved last night.

애플의 페블워치 지원 앱에 대한 정책은 사실 안드로이드 웨어를 사용하는 분들께도 주목받을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해당 플랫폼이 iOS 와의 호환 준비를 거의 마쳤다는 내용이 얼마전 전해지기도 했기에 더더욱 말이죠. 앞으로 이와 관련해 어떤 스토리가 이어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Source Pebble Forums 1, 2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