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엣지 자동회전 버그 이슈, 확인방법은?

삼성 갤럭시S6 엣지 골드 플래티넘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핫한 스마트폰을 꼽는다면 단연 '갤럭시S6 엣지' 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자인과 성능(퍼포먼스)에 대해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곡면 스크린을 살린 킬러 콘텐츠 앱의 부재 등 몇몇 부분에 있어서는 아쉬운 목소리를 듣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최근 또 한가지 갤럭시s6 엣지와 관련된 이슈가 제기되고 있어 이목을 끄는데요. 모든 단말기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부 기기에서 '자동 회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발행하고 있다 합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XDA 포럼을 비롯해 미국 버라이즌과 스프린트 커뮤니티에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데, 앞서 언급한 통신사를 통해 판매된 일부 제품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he device works fine for a couple of days before auto-rotate just stops working on its own, and not because they turned off the feature in settings. Many have tried rebooting the device and even performing factory resets but there’s no fix yet for this issue, which is leaving phones stuck in portrait mode and camera UI upside down. SamMobile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애초에는 해당 단말기 또한 전혀 문제없이 잘 작동되었다고 하는데요. 몇시간 혹은 며칠정도 사용하다 갑자기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덧붙여,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재부팅 및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더라도 갤럭시s6 엣지의 자동회전 버그는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심지어 교품을 받은 기기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유저도 있습니다.

이 현상이 소프트웨어에 의한 문제인지 아니면 하드웨어 자체의 결함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단, 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일부 외신에서는 소개하고 있네요. 그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자면...

먼저, 갤럭시s6 엣지의 전화 앱을 실행한 뒤 "*#0*#" 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센스(Sensor)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는 맨 위에 있는 가속센서 항목을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기기를 기울였을 때 X축의 값이 변하지 않으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