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역사, 문화 그리고 한국인까지... 비하하는 동영상들이 유투브 등을 통해 인터넷에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습니다. 아래에 참고해서 보시라고 관련 영상물을 가져와서 보여드리긴 하는데... 심히 사람을 격분하게 하는군요. 

 몇몇 영상들의 내용을 살펴보면 한국은 세계 각지의 문화 등을 표절해 우리 것이라고 주장한다는 내용부터 하여, 석가모니, 예수 등 한국인이 아닌 사람을 한국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비꼬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역사적으로 한국의 문화를 전파받은 적이 없고 독자적으로 문화를 형성했다고 주장하면서 한국은 한일합방을 통해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하네요 -_- 게다가 한국은 다른 문화권의 유산을 한국의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만주의 고구려 역사를 훔쳐가려 한다는 등등... 이런 어처구니 없는 내용들이 동영상들의 주요 내용입니다.

 


  문제는 이런 동영상을 접한 해외 네티즌들은 동영상의 내용의 진위여부를 떠나 한국이 그런 나라인지 몰랐다느니, 한국인은 왜 그렇게 거짓말을 하며 사는지 모르겠다느니, 한국인은 학교에서 뭘 배우는거냐느니.... 이런 조롱섞인 반응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겁니다.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하는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인간(?)이 말하길... 한국이 일본의 것들을 표절하는 것을 넘어서 중국까지 넘보고 있어, 전 세계인들에게 경고하고자 만들었다고 하니... 이런 어처구니 없음에 받쳐 오르는 울화통을 어떻게 풀어야 할지 기가 막히네요. 

 만약 정말 중국인이 제작한 것이라면(내용으로 보면 일본인이 만든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전 세계인들이 이미 치를 떨고 있는 중국의 짝퉁 신공을 경고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의 것들은 그 중에 생각나는 몇몇 것들의 사진으로... 물건뿐만 아니라 인물(?)까지 짝퉁으로 내세우는 그들이 있지도 않은 진실에 대해서 무슨 자격으로, 뭐 잘났다고 경고한다는 건지 -_-

출처 : Google


출처 : Google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 거시적으로 봤을 때 국가는 지금 뭘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누군가 관련해서 반박 영상물을 제작, 유포할  것 같은 예감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 저작권법 개정 이후로 유사한 경우의 패러디가 거의 보이지 않고 있지만 한번 기대해 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