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레티나 맥북, 1.3GHz 프로세서 CTO 가격 확정

애플 12인치 맥북 레티나 모델

출시일이 다가와서 그런걸까요. 최근 애플의 12인치 맥북과 관련된 내용이 참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대체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인텔 코어M 프로세서의 성능과 관련된 것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모습인데요.

얼마전 < 12인치 맥북 CTO 모델 성능, 기본형 대비 30% 이상 퍼포먼스 향상 > 포스팅을 통해 맞춤식 구성 주문(CTO)한 맥북의 프로세서 성능을 벤치마크 점수로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저는 물론이고 맥북에 관심을 갖고 있는 꽤 많은 분들이 주목한 결과이기도 했는데요.

위 소식을 접하고 업그레이드 한 코어M 의 성능에 나름 만족감을 느낀 분들은 이 구성을 했을 때 가격대가 어떻게 형성될지에 더 촉각을 곤두세우셨을 겁니다. 이전까지 각종 외신을 통해 대략적으로 언급되기로는 약 $300 정도의 가격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게 중론이었는데요.

맥루머스에 의하면 애플이 12인치 맥북의 CTO 구성시 가격을 확정지었다고 합니다. 

According to Expercom, this machine will have a configure-to-order option that bumps its performance with a 1.3 GHz Intel Core M processor, with the same 256 GB flash storage. The upgrade will cost those interested an extra $250, raising the entry-level option to $1549 when choosing the upgraded version. MacRumors

인텔 코어M 프로세서의 클럭수에 따른 라인업과 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1 GHz 프로세서 & 256GB 저장 용량 : $1299 (맥북 기본형)
• 1.3 GHz 프로세서 & 256GB 저장 용량 : $1549
• 1.2 GHz 프로세서 & 512GB 저장 용량 : $1599 (맥북 고급형)
• 1.3 GHz 프로세서 & 512GB 저장 용량 : $1749

참고로, 국내에 소개된 맥북의 가격 즉 원화를 기준으로 했을 때 기본형은 159만원, 고급형은 199만원입니다. 프로세서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린다고 가정했을 때 사용자 입장에서는 20~30만원 가량을 더 투자해야 한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12인치 뉴 맥북은 오는 4월 10일 애플 온라인 스토어와 리테일샵을 통해 출시될 예정인데요. 국내에서는 전파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4월말쯤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덧붙여, 맞춤식 구성 주문(CTO)은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가능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