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연락처 중지 오류 해결

지난 19일 갤럭시노트4 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새롭게 배포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4 에 안드로이드 5.0.1 롤리팝 업데이트가 제공된 이후 많은 사용자들이 '배터리 광탈, 통화 끊김, 연락처 앱 중지 버그, 무음모드 활용의 번거로움' 등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는데요.

이번에 배포된 업데이트 정보를 보면 이 중 일부가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간헐적으로 연락처 중지 팝업 뜨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2. 알림창에서 무음모드 설정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 알림창을 내려 조작해보니 이제는 예전처럼 무음모드를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된 모습입니다. 참고로, (-) 버튼으로 볼륨을 최대한 낮추더라도 무음모드가 실행되지는 않아요.

덧붙여, 좀 더 시간을 두고 테스트를 해 봐야겠지만 일전에 기사화 되기도 했었던 연락처 앱이 계속해서 오류를 일으키며 중지하는 문제도 이제는 해결이 된 것 같네요. 각종 커뮤니티에서 이를 설치한 유저의 후기를 봐도 확실히 관련해서 개선이 된 듯한 느낌입니다.

기사를 통해 내용을 접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롤리팝 업데이트 이후 갤럭시노트4 가 배터리 광탈 및 연락처 앱 버그를 보인 이유는 '구글플러스' 앱과의 충돌 떄문이라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었습니다.

구글에서 업데이트를 할 때까지 이를 해결할 방법은 없다는 것이 그 입장이었는데요.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그 중 하나인 '연락처 앱 중지 문제' 는 개선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힌만큼 배터리 광탈 문제는 과연 어떻게 됐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네요.

이번 업데이트는 굳이 Kies 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통해 설치 가능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